• 인쇄
  • 목록

삼정KPMG, 분야별·산업별 전문 지식 모은 ‘통합 교육 플랫폼’ 런칭

“‘삼정KPMG 아카데미’로 기업 고객에 경험과 전문 지식 전달할 것”
"감사委 및 회계실무자 등 업무 관련자들에 실질적 도움"
회원 대상 무료 운영…PC•모바일 앱으로 이용

 

(조세금융신문=구재회 기자) 삼정KPMG 전문가들의 축적된 경험과 전문 지식을 한 데 모은 ‘온라인 지식 컨텐츠 플랫폼’이 개설됐다.

 

삼정KPMG(회장 김교태)는 기업의 회계투명성 강화와 기업지배구조 개선을 위해 감사위원회 및 회계실무자 등 다양한 업무 관련자들에 산업별, 분야별 체계적인 교육을 제공하는 ‘삼정KPMG 아카데미’를 런칭했다고 13일 밝혔다.  

 

‘삼정KPMG 아카데미’는 정규교육과정, 이슈브리핑, 비즈니스 리포트, 그리고 세미나 다시보기 등 4개의 섹션으로 구성된다.

 

‘정규교육과정’에는 감사위원회와 내부회계관리제도를 위한 교육이 각각 마련된다. 감사위원회 교육프로그램에서는 신규 선임된 감사•감사위원을 위한 입문 과정부터 감사위원회의 역할과 책임 및 구체적인 주요 활동을 담은 심화 과정, 감사위원의 재무 전문성 제고를 위한 법규 개정 및 최신 이슈를 다루는 스페셜 토픽(Special Topic)이 제공된다.

 

내부회계관리제도 교육프로그램에서는 신외부감사법에 따른 회계 환경과 제도의 변화를 소개하고 내부회계관리제도의 개념 및 구축•운영, 평가활동에 대한 입문 과정을 안내한다. 심화 과정에서는 연결 내부회계관리제도 구축 및 운영의 잠재 이슈와 해법을 공유하고, 그룹 차원에서 강화된 법적 요구사항을 충족하며 투명한 글로벌 경영관리체계를 정립할 수 있는 대응전략을 제시한다.

 

또한, 급변하는 비즈니스 환경에서 국내외 주요 트렌드와 산업별 이슈를 분석한 ‘이슈브리핑’을 통해 삼정KPMG 전문가들의 깊이 있는 연구 결과를 영상으로 소개한다. ‘비즈니스 리포트’에서는 ESG 등 기업 비즈니스 니즈에 최적화된 분야별 분석 보고서를 포함한 지식 컨텐츠를 전달한다. ‘세미나 다시보기’에서는 삼정KPMG가 개최한 주요 세미나들을 영상 컨텐츠로 다시 시청할 수 있는 서비스도 지원한다.

 

삼정KPMG는 “급변하는 경영 패러다임의 변화 속에서 기업의 혁신과 변화를 주도하는 성장 파트너로서 ‘삼정KPMG 아카데미’를 통해 지속가능한 아젠다를 제시하고, 나아가 우리 기업의 회계투명성 강화를 위한 감사위원회의 올바른 문화 정착과 선진화된 지배 구조 확립에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삼정KPMG 아카데미’는 회원 대상으로 무료로 운영된다. 회원 가입은 ‘삼정KPMG 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가입이 가능하다. 정규교육과정과 세미나 컨텐츠는 학습 이력을 관리할 수 있고 교육수강확인서도 발급된다. ‘삼정KPMG 아카데미’의 모든 컨텐츠는 PC와 모바일 앱에서 이용할 수 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