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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티은행 소매금융 철수관련 불편최소·고용안정 조치"

금융위원회-금융감독원, 후속조치 검토

 

(조세금융신문=최주현 기자) 금융당국이 한국씨티은행의 개인 대상 소매금융 사업 철수에 소비자 불편을 최소화하는 데 주력한다.

16일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미국 씨티그룹의 소매금융 출구전략 추진 발표와 관련한 보도참고 자료를 통해 "소비자 불편 최소화, 고용 안정, 고객 데이터 보호 등을 위해 필요한 조치를 검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씨티그룹은 전날 1분기 실적 발표를 통해 한국 등 13개국에서 소매 금융에 대한 출구 전략을 추진한다는 계획을 내놨다.

기업금융 등 투자은행(IB) 부문은 그대로 남겨 영업을 이어가되 신용카드와 주택담보대출 등 소비자 금융사업은 완전히 철수한다는 얘기다.

한국씨티은행은 사업 재편 방안 확정시까지 기존과 동일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국씨티은행은 또 후속 계획이 마련되는 대로 금융당국과의 상의를 거쳐 공개하고, 관련 당사자들과 충분히 협의해 필요한 절차를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수익의 약 절반을 책임지는 소매 금융 영업이 중단되면 인력 구조조정이 불가피할 전망이다.

지난해 말 기준 한국씨티은행의 임직원수는 3천500명이며, 이중 소매금융 부문 임직원은 939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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