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목록

토스뱅크 대표 "금융상품 추천서비스와 모임통장 곧 출시할 것"

가입고객 360만명 돌파, 작년말(110만명)보다 250만명 증가

 

(조세금융신문=송기현 기자) 인터넷 전문은행 토스뱅크가 모임통장과 금융상품 추천 등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인다.

 

홍민택 토스뱅크 대표는 28일 서울 중구 커뮤니티 하우스에서 열린 '토스뱅크 미디어데이' 행사에서 "고객 관점에서 새롭게 해석한 '토스뱅크 모임통장'을 곧 선보일 것"이라며 "기존 출시된 상품들과 다양한 부분에서 차별성을 둘 것"이라고 밝혔다.

 

홍 대표는 또 다음 달에 다양한 금융상품을 추천해주는 '웰스 매니지먼트(Wealth Management) 서비스'도 시작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그는 "시장에 있는 좋은 상품들을 발굴해 고객들이 더욱 현명하게 투자하거나 더 좋은 상품에 예치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며 "금융 플랫폼으로 고객에게 가장 좋은 혜택을 주는 상품들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모아둘 예정"이라고 말했다.

 

토스뱅크는 출범 후 가입 고객이 27일 기준 360만명을 넘어 지난해 말(110만명)보다 250만명 증가했다. 이는 6개월 만에 세 배로 늘어난 수치다.

 

연령별 고객 비중을 보면 20대와 30대가 25% 수준으로 가장 많고 40대는 23.8%, 50대 이상은 19.2%를 각각 차지해 고른 분포를 보였다. 10대는 6.5% 수준이다.

 

토스뱅크의 여신 잔액은 전날 기준 4조원을 돌파했는데, 이 중 중저신용자 대출 비중은 36%를 차지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