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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국제약 인사돌 ‘잇몸건강24 캠페인’...'고혈당·당뇨' 잇몸 관리 필수!

‘인사돌’ 브랜드로 ‘잇몸병’을 국민병으로 인식시키고, 적극적인 치료와 관리의 필요성 강조

 

(조세금융신문=구재회 기자) 국민 브랜드로 잘 알려진 동국제약의 ‘인사돌’은 구강 보건에 대한 인식이 낮았던 1970년대에 발매되어, 많은 사람들이 흔히 겪게 되는 ‘잇몸병’을 국민병으로 인식시키고 적극적인 치료와 관리의 필요성을 강조하는 등 잇몸건강 향상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당시 일반의약품으로서는 드물게, 서울대 치과대학을 포함한 국내 유수의 치과대학과 연계해 임상연구를 진행함으로써 일반의약품의 과학적 마케팅 방법론을 개척했다는 평가도 받았다.

 

동국제약은 여기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2014년에 국내 최초로 특허 받은 잇몸약 복합제인 ‘인사돌플러스’를 발매했다. 인사돌플러스는 서울대 치과대학, 충남대 약학대학과의 산학협동 및 10여년간 기초, 비임상, 임상연구를 통해 나온, 잇몸 겉과 속에 한번에 작용하는 새로운 개념의 잇몸약이다. 

 

특히, ‘인사돌플러스’는 생약복합성분이기 때문에 장기간 관리가 필요한 잇몸병의 치료와 예방에 더욱 효과적이다. 최근 임플란트를 시술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데, 정기적인 치과 진료와 함께 ‘인사돌플러스’를 복용하는 것은 임플란트 시술 전∙후 잇몸건강을 관리하는데 도움을 준다.

 

인사돌플러스는 대국민 캠페인에도 앞장서며 ‘잇몸의 날’ 캠페인을 통해 잇몸관리의 필요성과 잇몸건강의 중요성을 전달해 왔다. 그리고 최근에는 잇몸과 관련한 다양한 연구들을 소개하며 잇몸 건강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는 ‘잇몸건강 24 캠페인’을 진행한다. 매월 24일에 맞춰 잇몸 관리나 잇몸병과 전신질환 관련성 등 잇몸건강에 대한 다양한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치주질환은 전신 건강과도 밀접한 연관이 있다. 건강한 잇몸은 먹는 즐거움을 줄 뿐 아니라 온전한 섭취를 통한 영양 관리를 가능하게 한다. 즉, 혈당 관리를 위해 가장 기본이 되는 건강한 식단을 섭취하려면 잇몸 건강을 먼저 되찾아야 하는 것이다.

 

치주질환은 잇몸 겉의 염증인 치은염과 염증이 잇몸 안쪽 치주 인대와 치조골까지 퍼진 치주염으로 분류할 수 있다. 잇몸 건강을 위해서는 치조골 관리가 중요한데, 대한치주과학회 김남윤 부회장은 “치조골은 치아를 단단하게 잡아주는 잇몸뼈로 기초공사가 튼튼해야 좋은 집을 지을 수 있듯이 건강한 치아와 잇몸을 위해 치조골이 가장 중요하다”고 설명하며, “임플란트는 정상 치아와 동일하게 치조골에 식립되므로 임플란트 시술 환자라면 보다 적극적인 잇몸 관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동국제약 관계자는 “건강한 잇몸은 건강한 인생을 의미한다”며, “잇몸병은 실제로 고혈압이나 당뇨병, 심혈관질환, 뇌졸중 등 전신질환 발병율을 높이고, 건강한 식단 섭취도 어렵게 만들기 때문에 잇몸 건강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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