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목록

GS리테일-국방부, 국군의 날 맞아 국군 장병 응원 위해 맞손

GS리테일, 국방부와 제74회 국군의 날 기념 ‘나라사랑 캠페인 추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국군의 날 캠페인 추진, 국군 장병 응원 활동 및 창업 설명회 지원 등 다양한 협력 진행

 

(조세금융신문=권영지 기자) 국군 장병들의 사기진작을 위해 민·군이 힘을 합쳐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한다.

 

GS리테일과 국방부는 26일, 국군의 날(10월 1일) 74주년 기념 및 조국수호에 헌신하고 있는 수많은 국군 장병들을 위해 ‘나라사랑 캠페인 공동 추진’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 협약식은 서울 용산구 소재의 국방부 전시실에서 10시부터 진행됐으며, GS리테일 대표이사 허연수 부회장, 국방부 이종섭 장관 등 양측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측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국군의 날 나라사랑 캠페인 진행 ▲캠페인 관련 상품 개발 및 수익금 기부 활동 ▲국군 장병 대상 인문학 강연 및 문화 콘서트 등 응원 지원 ▲전역 예정 장병 대상 취업 및 창업 교육/설명회 참여 ▲양측의 가용한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한 캠페인 관련 콘텐츠 개발 및 홍보 등을 주요 골자로 상호협력을 진행하기로 했다.

 

GS리테일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국군 장병 응원 캠페인에 대한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내고, 장병들의 사기진작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GS리테일 대표이사 허연수 부회장은 “국방의 의무를 다하는 육·해·공 장병들을 응원하고 지지하는 활동에 국방부와 함께 할 수 있어 매우 자랑스럽다”라며, “GS리테일이 운영하는 모든 온·오프라인 채널을 동원하여 국방부와 함께 하는 캠페인을 널리 알리고, 앞으로도 다양한 상호 협력을 통해 국군에 대한 감사와 응원의 마음을 전달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종섭 국방부장관은 “장병들이 군 복무에 만족하는 병영환경을 조성하며, 국민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국가안보에 기여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한 활동이 국민들이 장병을 격려하고 응원하는 분위기를 형성하고 장병들에게는 군 복무가 자랑스러운 마음을 심어주는 발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GS리테일은 그간 ‘독립운동 역사 알리기’와 ‘독립운동가 후손 지원사업’과 같은 나라사랑 캠페인을 진행해왔으며, 매년 6월에는 현충일을 기념해 GS리테일 임직원이 국립 현충원을 방문해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순국선열의 묘비 닦기부터 환경 정비를 실시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