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목록

코인원, MZ세대 겨냥한 콘텐츠 강화...'코인칭시점 : 요즘하는 맛'

 

(조세금융신문=김종태 기자)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이 MZ세대 고객 대상 영상 콘텐츠를 강화한다.

 

코인원은 14일 지난해 11월 카카오뱅크 원화 입출금 서비스 오픈 이후 증가하고 있는 2030 연령대 고객 접점을 늘리기 위해 MZ세대 고객 대상 영상 콘텐츠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코인원에 따르면 MZ세대 고객 비율은 카카오뱅크 제휴 이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카카오뱅크 원화 입출금 서비스를 시작한 지난해 11월 29일부터 12월 28일까지 한 달간 코인원 신규 가입자는 서비스 오픈 전 1개월과 비교해 198.43%에 이른다. 특히 이중 2030 연령대 고객은 54.4%를 차지한다.

코인원이 MZ세대를 겨냥한 영상 콘텐츠는 최근 선보인 '코인칭시점 : 요즘하는 맛' 콘텐츠가 대표적이다. 코미디언 김재우와 함께하는 MZ세대의 가상자산 투자 인식과 트렌드 탐구 내용을 담았다. 총 6편으로 구성된 해당 시리즈는 유튜브 조회수 16만 회 이상을 기록했다.

작년 하반기에는 프로듀서 코드 쿤스트와 가수 비비를 모델로 한 '요즘은 코인원' 광고 캠페인을 진행했다. '쉽고 빠른 계좌연결', '코인원 인사이트', '코인원 플러스' 등 코인원의 대표 서비스를 소개하는 해당 광고 캠페인은 유튜브에서 20만 뷰 이상을 기록 중이다.

코인원은 "최근 코인원의 MZ세대 고객 비율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해당 연령층 니즈와 트렌드에 부합하는 영상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있다"며 "투자에 대한 진입장벽을 낮추면서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는 문화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