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아이파크 입주민 위한 플랫폼 '마이호미' 서비스 확대

2021.03.09 11:10:36

관리비 조회·전자투표·커뮤니티 시설 예약 등 생활편의 누려

 

(조세금융신문=이정욱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이 아이파크 입주민들의 편리한 주거생활을 위해 스마트 주거 서비스 어플 ‘마이호미’를 지난 7월 정식 오픈하고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고 9일 밝혔다. 누적 다운로드는 2만여 건에 달하고, 가입자 수는 1만6000여 명에 달한다.

 

마이호미는 관리비 조회, 전자투표, 커뮤니티 시설 예약 등을 진행할 수 있는 고객 맞춤형 서비스 플랫폼이다.

 

아이파크 입주민들이 주거 공간에서 일상이 더욱 편리할 수 있도록 음성인식 AI 스마트홈 시스템, 스마트 감성조명 시스템, IoT 서비스 등의 고객 친화형 디지털 혁신기술을 지속 발전시켜 나가고 있다.

 

입주민들은 마이호미를 통해 입주 서비스, 인테리어, 생활서비스 등을 다양하게 이용한다. 또한, O2O(Online to Offline) 결제 기능을 이용해 인테리어 견적이나 입주 서비스를 이용할 때도 원하는 날짜별로 손쉽게 예약할 수 있다.

 


입주 전 청소, 이사, 방역 등의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마이호미몰을 통해 세대별 창고 대여 서비스, 보관이사 서비스, 반려동물용품, 미세먼지 관련 물품 판매 등도 기획 중이다.

 

이 밖에도 HDC현산은 안면인식 기술을 활용한 출입 시스템을 적용했다. 안면인식 출입 시스템 어플을 통해 공동현관 출입 시 별도의 비밀번호 입력이나 카드 태그 없이 편리하게 드나들 수 있다. 사진, 동영상, 가면을 통한 침입을 방지하는 '안티 스푸핑(anti-Spoofing)' 기술도 적용된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비대면 생활이 새로운 기준이 되는 오늘날, 아이파크 안면인식 출입시스템은 입주민의 출입 편의성을 높이고 동시에 보안을 강화한 새로운 출입 시스템으로 앞으로 지어지는 아이파크에서 만나 볼 수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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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정욱 기자 lupin7@tf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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