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구재회 기자) 일찍 찾아온 무더위에 에어컨을 설치하는 가정이 늘어나면서 에어컨 관련 소비자 상담이 눈에 띄게 늘었다.
16일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지난달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소비자 상담 5만1천528건 가운데 에어컨 관련 상담이 전달 대비 133.7% 늘어 가장 높은 증가율을 보였다. 특히 에어컨 설치 도중 발생한 피해의 해결 방법에 관한 문의가 많아졌다.
호텔·펜션 관련 상담은 53.8%, 전기세탁기 관련 상담은 45.3% 늘었다. 이중 숙박 관련 상담은 계약 취소 거부나 환급 지연이 많았다.
작년 6월과 비교한 상담 증가율은 신유형상품권(34%), 모바일정보이용서비스(29.3%), 각종 인테리어 설비(17.7%) 등의 순으로 높았다.
온라인·모바일 상품권 등을 포함하는 신유형상품권의 경우 환급 지연 및 거부에 관한 문의가 늘었다.
지난달 상담 건수 기준으로는 유사 투자자문(2천345건), 이동전화서비스(1천787건), 헬스장(1천423건) 등의 순으로 많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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