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김사선 기자) KB저축은행(www.kbsavings.com)의 KB착한대출은 2014년 금융감독원의‘우수금융신상품상’수상을 시작으로‘2015 소비자의 선택’등 2015년 한해 동안 9관왕을 차지했다.
이러한 ‘고객의 선택’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보답하는 마음으로 KB착한대출 고객을대상으로 2015년 12월 7일부터 무료보험 가입서비스를 제공한다.‘KB플러스사랑단체보험’이 바로 그것이다.
KB플러스사랑단체보험은 KB착한대출 신규고객이면 누구나 온라인 및 모바일대출 약정시 간단한 동의절차만으로 무료로 가입할 수 있는 보험상품이다.
대출고객이 상해로 인한 사고발생시 사망 또는 50%이상 후유장해로 진단받을 경우 남아있는 대출금 상환을 면제받을 수 있다. 이는‘사고로 인해 겪게 될 가족의 정신적 부담과 물질적 부담을 덜어주자’라는 KB저축은행의‘착한금융’실천의 한 맥락이라고 KB저축은행 관계자는 전했다.
또한 KB저축은행은 최근 회사 슬로건을‘국민의 착한 금융파트너’로 변경하여, 국민의 평생동반자가 되겠다는 약속과 의지를 표현했다. 연말연시를 맞아 착한금융을 실천하고자 하는 회사의 이념이‘무료보험 가입서비스’라는 고객감동 실천으로 이어졌다.
중금리 대출의 표본으로 꼽히는 KB착한대출은 2013년 9월에 출시되어 올해 11월말 기준 누적 취급실적이 약 1만여건, 820억원에 달하며, 평균금리는 14%대이다.
이 같은 실적은 별도의 회원가입절차 없이 통합한도조회가 가능한‘KB착한대출 모바일 앱’이 출시(2015년 7월) 되면서 더욱 증대되었다. 현재까지 앱 다운로드 수는 1만3천여건에 이른다.
대출 신청부터 대출금 수령까지 One-Stop 신용대출인 KB착한빠른대출은 스크래핑 기술을 도입하여 방문 없이도 온라인으로 대출 가능토록 하여 대출자의 편의를 가장 우선시 하였다. 또한 타 금융기관의 고금리를 낮은 금리로 대환해주는 KB착한전환대출 실적도 꾸준히 늘고 있다. 이는 상품성 및 고객 접근성 개선을 통하여 대출자의 편의를 가장 우선시한 결과이다.
내년 상반기 출범할 인터넷전문은행 시대에 대비하여 고객의 편의성과 업무효율화 증대를 위하여 핀테크 新기술을 접목하여 신용평가영역에 활용하고, 스크래핑 기술을 전체 신용대출로 확대 적용하는 등 비대면채널 강화를 위해 적극 검토 중인 것으로 전했다.
최근에는 노원구 상계동, 금천구 독산동, 광진구 구의동에 여신전문출장소 3개를 동시에 개점하여 서민•중소상공인 대상 지역밀착 영업에도 주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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