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김사선 기자) 아주캐피탈이 수입차 시장과 중고차시장에서의 점유율이 크게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015년 아주캐피탈의 신규영업 중 수입차의 비중은 약 20%로 2012년 9.4%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
2014년 9월 크라이슬러코리아와 제휴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지난해 8월에는 포드코리아와 전속금융계약을 따내는 등 공격적인 영업의 결과다. 아주캐피탈은 포드∙링컨 자동차금융상품을 독점 판매할 수 있는 영업기반을 확보하며 연간 1500~2000억원 규모의 할부와 리스 영업확대가 가능해졌다.
중고차 시장에서의 행보도 눈에 띈다. 국내 중고차 거래대수는 최근 5년간 연평균 14% 성장하고 있다. 평균 900만원 이상의 중고차 판매단가를 감안하면 연간 32조원에 달하는 시장 규모다. 아주캐피탈은 중고차 시장의 영업확대를 위해 다이렉트 금융 프로세스를 재정비했다.
금융제휴점 등의 중간다리를 건너뛰고 아주캐피탈과 다이렉트로 계약함으로써 더 낮은 금리 제공이 가능해졌다. 대출 신청부터 지급까지 One-Stop 서비스를 통해 고객 편의성도 향상시켰다. 아주캐피탈은 중고차시장에서 월 100억원 이상의 신규영업을 안정적으로 확보하고 있다.
자동차시장의 트랜드가 구매에서 대여로 옮겨가며 성장하고 있는 장기렌터카시장을 겨냥한 조직체계도 마련했다. 지난 해에는 시장의 영업망을 구축하고 본격적인 사업에 나섰다. Easy(쉬운), Economic(경제적인), Efficient(효율적인)를 컨셉으로 아주E로운 장기렌터카 상품을 출시하여 1260건의 누적 영업대수를 달성했다.
아주캐피탈은 모든 상품의 거래고객을 대상으로 아주 좋은 멤버스 서비스도 제공한다. 회원에게는 휴일교통상해보험, 아주저축은행 우대금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공격적인 영업 활동으로 자동차금융시장에서의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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