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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뉴스

LG유플러스, 인터넷 전화 먹통에도 '쉬쉬'…고객들 발동동

(조세금융신문=고승주 기자) 2일 오전 LG유플러스 기업용 인터넷 전화가 먹통이 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LG유플러스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30분께부터 11시 3분 사이 LG유플러스 기업용 인터넷 전화 시스템에서 오류가 발생해 고객들이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불편이 발생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장애 원인은 지난 1일 인터넷 전화 장비 업그레이드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한 것으로 피해지역 특정 및 피해 고객 수도 집계되지 않았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현재 피해 고객 수가 얼마인지 파악 중이나 기업용이기에 피해규모가 크지는 않을 것으로 관측된다”고 전했다.

 

취재 결과 LG유플러스 측이 오류를 수정한 11시 3분 이후로도 여전히 장애를 호소하는 기업들이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피해 고객들의 문의가 몰리면서 고객상담실도 제대로 대응하지 못하고 있었지만, LG유플러스는 오류를 인지한지 거의 3시간이 되도록 안내 문자 하나 보내지 않아 고객들의 원성을 샀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장애 복구가 이뤄지기는 했지만, 한 번에 회선을 열면 과다한 트래픽 집중으로 시스템이 멈출 수 있어 상황을 보면서 조금씩 회선을 열고 있다”며 “원인을 파악하지 못한 상태에서 장애 사실만 알려 고객을 자극할 수 없지 않겠는가”고 전했다.

 

장애 복구 후에도 알리지 않은 데 대해서는 “내부 업무 절차상 알리지 않았다. 복구가 됐으니 알릴 예정”이라고 답했다.

 

LG유플러스는 지난 6월에도 전산장애로 고객서비스가 완전히 중단되는 사고를 겪은 바 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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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김유찬 조세재정연구원장 "보편증세, 자산·소득 과세부터 앞서야"
(조세금융신문=고승주 기자) 저성장 시대를 극복하기 위해 조세재정에 대한 다양한 정책이슈가 나오고 있다. 과도한 경제적 집중, 수출·내수구조, 고령화와 사회안전망, 자산과세, 복지재원 마련, 수도권 집중화, 재정집행 효율화 등 지금까지 한국경제와 사회를 이끌었던 패러다임으로는 해결이 어려운 난제들이다. 김유찬 조세재정연구원장은 구조적 문제가 고칠 수 없이 커졌다는 것은 과거와 다른 국면 대전환이 필요하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강조했다. 위기를 돌파하는 방법은 만병통치약이 아니라 공정한 규칙이 적용되는 상황에서 현재 우리상황에 맞는 적응방식이 무엇인지 찾는 것이라 말한다. 11월 20일 세종시에 위치한 조세재정연구원에서 김유찬 원장을 만났다. 다음은 김 원장과의 일문일답. Q 한국조세재정연구원에 취임 후 600일이 됐다. 소회는? A 생각했던 것보다 연구원 운영과 행정이 일이 많았다. 지금은 많이 정리됐으며, 정책적 대안을 제시하는데 더욱 집중하려 한다. Q 조세재정 측면에서 한국 경제의 선결 과제는? A 사회안전망을 확충을 위해 복지재원을 마련해야 한다. 중요한 것은 세부담이 공정하게 분담되도록 공정 과세를 유지하는 것이다. 모든 국민이 자신의 능력에 맞춰 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