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기사는 조세금융신문과 인공지능기술 개발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작성된 기사입니다.
화승엔터프라이즈는 2019년 매출액 1조 2016억원과 영업이익 854억원을 기록했다. 전년대비 매출은 36.7%, 영업이익은 112.0% 각각 상승했다. 이 회사의 매출액 증감률과 영업이익 증감률은 각각 코스피 상위 7%, 상위 14%에 해당된다.
최근 3년간의 실적을 살펴보면 안정적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최근 3년간 매출로 볼 때 매년 증가하고 있고 그 증가폭도 확대되고 있다.
[그래프]화승엔터프라이즈 연간 실적 추이
사업의 성장세에 따라 법인세 납부액도 늘어나고 있다. 화승엔터프라이즈의 지난해 법인세 납부액은 129억원으로 2018년 60억원보다 69억원(115.0%) 증가했다. 이는 실적 증가에 따른 당기순이익이 크게 늘었기 때문이며, 법인세 유효세율(법인세비용/법인세차감전순이익)은 16.5%를 기록했다.
화승엔터프라이즈의 지난 3년 동안 법인세 납부액 추이를 보면 2018년에는 감소했으나, 작년에는 129억원으로 크게 증가했다.
[표]화승엔터프라이즈 법인세 납부 추이
한편, 오늘 유정현,이나연 대신증권 애널리스트는 화승엔터프라이즈에 대해 "3분기 나이키와 아디다스 모두 재고 조정은 무난히 잘 진행되었다고 봄.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글로벌 스포츠 운동화 시장에 소비 sentiment는 좋다고 판단. 다만 나이키가 락다운 상황에서도 DTC 채널을 잘 활용하는 등 신속한 시장 대응, 유연한 판매 채널 전략으로 매출이 빨리 회복되고 재고 관리도 잘 이뤄짐."라고 분석하며 목표가 20,000원, 투자의견 'Buy'를 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