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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링크인터네셔널, 뉴트로 위스키 '패스포트' 전국 편의점 입점

소용량 200ml 8천원대...가정용 공략 강화

(조세금융신문=홍채린 기자) 대한민국 대표 위스키 임페리얼로 유명한 드링크인터내셔널은 뉴트로(New+Retro) 위스키 '패스포트' 200ml를 세븐일레븐과 미니스톱 편의점에서 판매한다고 12일 밝혔다.

 

1984년 대한민국 최초로 출시된 특급 위스키 패스포트는 1994년 '국내 판매 1위'와 '국내 시장점유율 49.3%'을 기록한 레전드 제품이다. 이는 2019년 전 세계적으로 국내 위스키 전체 판매량보다 더 많이 판매되고 있는 글로벌 위스키이다.

 

패스포트는 품질 뿐만 아니라 혼술 트렌드에 부합한 소형 사이즈 제품도 두루 갖춘 동시에 합리적인 가격도 강점으로 꼽힌다. 200ml 소비자가는 편의점에서 8천9백원대 가격으로 판매될 계획이다.

 

패스포트 관계자는 “혼술, 홈술 트렌드가 확대 되면서 가정용 위스키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며, 소비자 접근성 확대를 위해 패스포트 200ml를 편의점에 입점시켰다”고 말했다. 이어 “레트로를 넘어 뉴트로 문화에 익숙한 젊은 소비자들에게 패스포트 위스키가 좋은 주류 아이템으로 자리매김 될 것이고, 향후 3~5년 내에 위스키 시장이 되살아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밝혔다.  

 

1965년 마스터 블렌더 ‘지미 랭(Jimmy Lang)’에 의해 첫 출시된 패스포트는 시바스 브라더스의 아이코닉 블렌디드 스카치 위스키다. 스코틀랜드 스페이사이드 지역의 글렌키스 증류소의 시그니처 위스키 숙성 원액을 사용하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매년 170만 상자씩 판매(국내 전체 위스키 판매량은 약 150만 상자)되고 있어 누구든지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캐주얼 위스키로 인기를 끌고 있다.

 

패스포트의 상징적인 녹색 사각 바틀에 새로운 디자인이 적용된 5개의 문장과 검은색에서 화이트로 변경 된 라벨을 통해 전보다 훨씬 모던하고 신선한 제품의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하고 있다. 5개의 문장은 각각 모험(Adventure), 품질(Quality), 자유(Freedom), 유연함(Resilience), 강인함(Strength) 등 패스포트의 가치를 상징한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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