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나홍선 기자) 서울상공회의소 서초구상공회는 세무회계 실무 등 기업 대표자 및 실무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을 실시한다.
서초구상공회의 이번 9월 교육은 오는 9월 3일과 10일, 17일, 23일 오후 2시 구립서초유스센터 8층 대강당에서 개최된다.
3일 김경자 컴피플 대표가 ‘파워 엑셀 실무자를 위한 핵심콕콕 - 수식과 함수’에 대해 강의하는 것을 시작으로 9월 10일에는 이석정 세무사가 ‘소비성경비 등 지출증명에 대한 세무회계 실무’라는 주제로 소비성경비 등 지출증빙에 관한 세무와 접대비에 대한 세무처리, 인적용역에 대한 대가 지급시 지출증빙 관리 등에 대해 강의한다.
이어 9월 17일에는 이승주 노무사(노무법인 상생)가 ‘중소기업에서 가장 궁금해하는 인사‧노무관리 핵심 포인트 365’란 주제로 ▲채용 및 근로계약 ▲임금, 근로시간 및 휴게, 휴일 및 휴가 ▲연소자, 비정규직, 장애인, 외국인 관련 고용관리 ▲취업규칙 및 노사협의회, 사회보험 ▲징계 및 근로관계 종료 등에 대한 실무를 강의한다.
또, 9월 23일에는 장홍석 회계사(한경회계법인)가 ‘재무제표 분석 및 서식작성 실무’란 제목으로 ▲회계입문, 재무제표 서식 ▲감사보고서 읽어보기, 세부계정의 이해 ▲재무분석의 개요 및 항목분석 ▲재무비율분석 등에 대해 강의한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수강 인원은 각 교육당 100명씩이다.
수강신청은 서초구상공회 홈페이지에서 신청해야(홈페이지 하단 참가신청 클릭 후 신청서 작성) 하며, 비회원은 회원가입 후 수강이 가능하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