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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보험계약관리 '모바일 앱' 오픈

(조세금융신문=옥정수 기자)  한화생명(대표이사 차남규 사장)이 편리성과 효율성을 강화한 모바일 센터 앱을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개편을 통해 한화생명 홈페이지에서 처리하던 업무의 대부분을 스마트폰과 태블릿PC에서도 앱을 통해 처리할 수 있게 됐다. 

우선 계약조회, 보험료납입, 변액보험 펀드변경, 대출신청 및 상환 등 보험계약관리를 위한 약 70여개의 필수업무를 비롯해 퇴직연금, 대출상품도 한 눈에 조회할 수 있다. 

또 보험안내장 발송내역, 증명서/확인서 조회, 보험료 납입신청 업무 등을 모바일로 가능하도록 간편서비스를 추가했다.

실손보험금 및 50만원 이하의 사고보험금은 한화생명을 방문하지 않고 모바일센터 앱을 통해 청구할 수 있게 됐다. 청구서류는 스마트기기 카메라로 촬영해 전송하고, 처리과정은 앱으로 실시간 조회하면 된다. 

한화생명 김현철 고객지원실장은 “한화생명은 모바일 기기를 활용한 차별화된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구축해 왔다”면서 “앞으로도 언제, 어디서나, 고객이 원하는 업무를 손쉽게 처리할 수 있는 고객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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