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태경의 역술칼럼]손금 감정선 보는 법

2020.04.04 14:25:25

● 감정선을 가로막는 장애선이 있다면?

 

애정관계가 나쁘고 불안한데, 이때는 그동안 배워온 결혼선의 상태도 확인하면 좀 더 정확한 감정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유의사항 한 가지는 솔로몬의링이라고 집게손가락 바로 아래있는 그림과 혼동하지 말 것. 솔로몬의 링은 추후 다시 언급할 곳이다.

 

● 정상적인 감정선은?

 

그림처럼 횡으로 그어진 운명선까지만 가로지른 감정선을 정상적이라고 한다. 참고로 복습하자면, 감정선과 운명선이 교차하는 지점이 나이 50세를 표시한다고 했었던 것 기억하고 있어야 한다. 감정선을 영어로 EQ(Emotional Quotient)를 나타내는 것이며 감성지수를 파악하는 선이라고 보면 된다.

 

● 감정선이 정상보다 길다면?

 


누구의 머슴이 되겠다하고서는 오히려 누구를 머슴으로 생각하고 독재하는 스타일들이 주로 엄정한 법집행을 들먹인다. 이런 손금은 리더십이 있다. 애인이나 부인 등의 손금이 이러하다면 따지고 캐묻기를 좋아한다. 한 눈팔면 수사관처럼 괴롭힘을 받아 힘들다. 구속을 심하게 한다.

 

특히, 집게손가락을 깊숙이 파고들면? 만인의 지도자감이지만, 법의 규율을 강조하고 국민을 심하게 구속한다. 리더십을 가진 사람이 아니라 헤더십을 가진 독재형이므로 조직 수장으로 추대되면 그 조직이 불행하다.

 

● 감정선에 붙어있는 태양선이 선명하면?

 

태양선(약지 밑에 태양구인데 그 부근에 횡으로 된 일자선을 말함)은 인기·명성을 확인할 수 있는 곳이다. 이 사람은 사회적으로 선생님 소리를 듣거나 특히, 명예적으로는 남으로부터 존경받고 존경은 아니더라도 상당히 존중받는 존재이므로 성공한 사람이라 할 수 있다.

 

풍수지리에서도 부자되는 명혈, 명예를 얻어 귀하게 되는 명혈, 자손이 늘어나는 명혈 등이 있는데, 그중 최고의 명혈은 명예를 얻는 명혈을 부자보다 상위로 친다. 따라서 재물은 비록 많이 쌓지 못한 인생이라도 명성이 자자하다면 오히려 더 귀하고 높은 성공인으로 본다. 돈 없다고만 서러워 말고 인간다운 인간이 되어보자. 돈 벌기보다 쉽지 않을까, 더 어려운건가 ?

 

 

[프 로 필] 유태경 영통역술교육원장 / 영통작명철학원장
• 한국역리학회 광명중부지회장
• 한국작명연구협회 광명중부지회장
• 한국역리학회 이사/중앙학술위원
• 역학개인지도전문강사
• 역술칼럼니스트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태경 영통철학원장 unse@kakao.com



관련기사






PC버전으로 보기

회사명 : 주식회사 조세금융신문 사업자 등록번호 : 107-88-12727 주소 : 서울특별시 은평구 증산로17길 43-1 (신사동 171-57) 제이제이한성B/D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01713 등록일자 : 2011. 07. 25 제호 : 조세금융신문 발행인:김종상 편집인:양학섭 발행일자 : 2014. 04. 20 TEL : 02-783-3636 FAX : 02-3775-4461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