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스크롤 웹사이트 갈무리]](http://www.tfmedia.co.kr/data/photos/20250312/art_17421999335874_70ad3f.png)
(조세금융신문=박형준 기자) 이더리움 레이어2 프로젝트인 스크롤이 네트워크 안정성을 높이는 첫 번째 업그레이드를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는 필수 거래 처리 허가 없이도 트랜잭션을 제출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며, zkEVM 증명을 완전히 구현하는 것이 주요 골자다.
스코롤은 이더리움 머신과의 호환성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통해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들은 더 많은 선택지를 갖게 될 예정이다.
업계 관계자는 보안 강화와 확장성을 높이기 위해 보안 위원회를 새로 구성했다고 전했다. 이는 비탈릭 부테린이 주장한 ZK-롤업으로 나아가는 방향성에 맞춘 움직임이다. 스크롤 측은 지난해부터 비용 효율성과 보안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특히 이번 단계적 업그레이드는 네트워크의 안정성을 더욱 강화하고, 궁극적으로 탈중앙화된 환경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앞서 스크롤은 소셜 미디어 X에서 해당 업데이트 일정을 공개하며 커뮤니티와의 협력을 강조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개선 작업을 통해 사용자들에게 안정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나타냈다. 업계에서는 이번 업그레이드가 이더리움 생태계 전체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