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목록

우리투자증권, ‘2/4분기 유망 금융투자상품 찾기’ 자료 발간

(조세금융신문)우리투자증권이 현 금융시황에 맞는 다양한 유망 금융투자 상품을 제시한 ‘2/4분기 유망 금융투자상품 찾기’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2/4분기 유망 금융투자상품 찾기’는 우리투자증권 리서치센터 애널리스트의 자산별 전망과 상품전략본부의 상품 애널리스트의 자산별 유망상품을 한눈에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우리투자증권에 따르면 올해 2/4분기 글로벌 금융시장의 최선호 추천 자산은 유럽 주변국 주식 및 턴어라운드 기대가 높아지는 인도, 인도네시아 등의 신흥국 자산이다.
 

이 중 유럽 주식과 해외이머징 채권의 수익률이 우수할 것으로 기대했다. 이에 따라 유망 금융투자 상품으로 유럽 주식에 투자하는 펀드와 브라질 채권, 그리고 인도, 인도네시아 ETF 및 아세안 펀드 등이 꼽혔다.
 

김정호 우리투자증권 상품전략본부장은 “1분기에 이어 유럽 주변국에 대한 투자는 여전히 유효하다”며 “특히 브라질 채권에 대한 우려가 있지만, 브라질 채권의 신용 등급 하락 이슈는 시장에 선반영 돼 금리와 환율 측면의 충격은 거의 없었으며, 오히려 헤알화 강세가 형성되며 안정적으로 대응하는 모습”이라고 말했다.
 

이어 “10년 국채수익률 12%에 이르는 고금리와 비과세 혜택은 투자를 고려할 이유로 충분하다”고 덧붙였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