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목록

하나은행, 모바일 앱 메인화면 '연령대별 맞춤형' 제공

 

(조세금융신문=최주현 기자) 하나은행은 18일 모바일 앱 '하나원큐'의 메인화면을 4가지 카테고리로 구성해 고객 연령대별 맞춤형으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하나원큐'의 맞춤형 메인화면 서비스는 Youth(만 30세 이하), 일반(만 31∼54세), Senior(만 55세 이상) 고객 용도와 프라이빗뱅킹(PB) 고객 용도의 총 4가지로 구성됐으며, 앱에 로그인하면 자동으로 고객 특성에 맞는 메인 화면이 연결된다.

만 30세 이하 고객을 위한 메인화면에는 대학생, 사회초년생들을 위한 금융상품과 전용 혜택, 서비스가 우선 표출된다. 화면도 이 연령층의 선호를 감안해 단순하고 직관적으로 구성했다.

만 31∼54세 고객을 위한 메인화면은 자산관리, 금융상품, 생활뱅킹, 제휴·혜택 등 4개 카테고리로 구성돼 여러 은행 업무를 직관적이고 손쉽게 찾아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만 55세 이상 고객용 메인화면은 큰 글씨와 쉬운 인터페이스를 바탕으로 시니어들이 주로 이용하는 서비스와 보이스피싱 보험을 무료로 제공하는 '언제나 청춘 정기예금' 등의 맞춤형 상품정보를 제공한다.

PB 고객용 메인 화면에는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 전문가 상품 추천 서비스 등이 우선 표출되며, 향후 PB와의 다이렉트 상담 서비스 기능 등이 추가될 예정이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