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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 공무원연금개혁 광고에 10일간 3억원 지출

(조세금융신문=유재철 기자) 정부가 최근 공무원연금개혁 홍보를 위해 종편과 보도채널 등에 3억원을 들여 광고를 한 것으로 드러났다. 

23일 홍종학 새정치민연합 의원이 인사혁신처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정부는 지난 4월 10일부터 19일까지 10일간 공무원연금개혁 홍보영상물 (제목: ‘공무원연금개혁, 누가합니까?’) 광고에 총 3억원을 지출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광고는 JTBC를 제외한 TV조선(70회), MBN(65회), 채널A(55회) 등 종편과 YTN(40회), 연합뉴스(64회) 등 보도채널에 1억 8000만원(전체 광고비의 60%)을 광고비로 지출했다. 또한 지역MBC와 지역민방, KTX(총 39만9,496회), 지하철(총 196회), 극장(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319개 스크린)등에도 광고를 냈다.

이에 홍 의원은 “광고 집행이 종편에 집중적으로 이뤄져 ‘특정 매체 몰아주기 광고’를 한 것 아니냐는 의혹도 사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홍종학 의원은 “공무원연금개혁은 고통, 희생, 양보가 필요한 만큼 군사작전 하듯 추진해서는 안 되는 사회적 대타협 정신에 기초해 이루어져야 한다”며 “정부가 앞에서는 공무원연금 때문에 재정난 운운하면서 뒤에서는 국민의 엄청난 혈세로 언론플레이를 하며 여론조작을 하고 있다면, 과연 연금개혁이 제대로 이루어지겠는가”라고 질타했다.  

홍 의원은 또 “2009년 연금개혁 이후 10년 안에는 개혁을 하지 않겠다던 정부가 약속을 어겼음에도 또 한번 희생을 감내하기로 한 공무원들이 이러한 광고를 보면 심정이 어떠할지 생각해 보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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