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목록

관세청, 코엑스로 찾아간 ‘YES FTA 센터’

'국민 행복 대한민국-정부3.0 체험마당'이 30일 오전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개막한 가운데 관세청의 '찾아가는 YES-FTA Center'부스에 시민들이 둘러보고 있다..jpg
'국민 행복 대한민국-정부3.0 체험마당'이 30일 오전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개막한 가운데 관세청의 '찾아가는 YES-FTA Center'부스에 시민들이 둘러보고 있다. <사진=전한성 기자>

(조세금융신문=김태효 기자) 올해 관세청의 핵심 사업 중 하나인 ‘찾아가는 YES FTA 센터’가 코엑스를 방문했다.

'정부3.0' 정책을 국민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정부3.0 체험마당' 행사가 30일부터 5월 3일까지 나흘 일정으로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막된 가운데, 관세청은 행사장 내 ‘찾아가는 YES FTA 센터’를 운영해 수출기업을 위한 ‘한·중 FTA 특별지원 서비스’ 및 ‘FTA 맞춤형 서비스’, ‘취업지원 서비스’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찾아가는 YES FTA 센터’는 일반 버스를 FTA 상담 공간으로 개조한 것으로, 관세청은 지난 2월말부터 FTA전담 세관직원과 관세사가 탑승해 산업공단 및 중소기업을 직접 방문하고 있다.

이 센터는 인력이 부족한 영세중소기업의 시간적‧장소적‧위치적 제약에 따라 적시에 컨설팅 받을 기회 부족함에 따라 버스 내에서 FTA 컨설팅‧교육‧홍보가 가능한 이동센터를 배치해 현장중심의 찾아가는 FTA 관세행정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센터는 행사장 내 C-03 구역에 위치해 있으며, 관세청 부스 방문 시 FTA 외에도 관세 행정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행사는 4월 30일부터 5월 3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관람이 가능하며, 오후 5시 이후에는 입장이 불가하다.

한편, 관세청은 오는 5월 2일 오전 11시부터 12시까지 ‘마약탐지견 시연 및 체험’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국민 행복 대한민국-정부3.0 체험마당'이 30일 오전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개막한 가운데 관세청의 '찾아가는 YES-FTA Center'에 한 시민이 관세청 담당자와 상담을 하고 있다..jpg
'국민 행복 대한민국-정부3.0 체험마당'이 30일 오전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개막한 가운데 관세청의 '찾아가는 YES-FTA Center'에 한 시민이 관세청 담당자와 상담을 하고 있다. <사진=전한성 기자>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