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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오롱글로벌, 현대기아차와 홈투카·카투홈 서비스 도입

 

(조세금융신문=이정욱 기자) 코오롱글로벌과 현대차그룹이 집과 자동차가 양방향으로 연결되는 `커넥티드 카 서비스`를 선보인다.

 

코오롱글로벌은 현대차그룹, 코오롱베니트와 홈투카(Home to Car)·카투홈(Car to Home) 서비스’ 제공을 위한 협약을 맺었다고 25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하춘식 코오롱글로벌 상무, 권해영 현대기아차 상무, 안진수 코오롱베니트 상무가 참석했다.

 

홈투카·카투홈 서비스는 코오롱글로벌의 홈 사물인터넷(IoT) 플랫폼 `하늘채 IoK`와 현대차그룹의 커넥티드 카 서비스를 연동해 집과 자동차를 양방향으로 제어하는 기술이다.

 

‘하늘채 IoK’ 플랫폼을 통해 집 안의 월패드에서 자동차 시동, 공조, 문잠금 등을 제어할 수 있고, 반면 차량 내 인포테인먼트 단말기에서 ‘하늘채 IoK’ 플랫폼과 연결된 조명, 난방, 가스밸브 등 집안 기기들을 제어할 수 있다.

 

코오롱글로벌은 그동안 스마트홈서비스 개발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하늘채 IoK’ 플랫폼은 자체 개발된 서비스뿐만 아니라 KT, SKT, LGU+ 등 이동통신 3사를 비롯해 삼성전자, LG전자, 네이버 클로버, 구글홈 서비스와 연동해 입주민에게 보다 풍부한 스마트홈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코오롱글로벌 관계자는 “입주민들의 라이프스타일 변화를 반영해 최첨단 기술을 발빠르게 개발하고 적용해나갈 것”이라면서 “하늘채 입주민에게 보다 진보된 삶의 가치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스마트 ‘하늘채 IoK’도 진화중”이라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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