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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갤러리아 “명품관, 외국인 쇼핑명소로 우뚝…시내면세점 자신있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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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한화갤러리아>

(조세금융신문=김태효 기자) 한화갤러리아는 20일 서울 압구정 소재 갤러리아명품관이 외국인 매출 신장률이 월평균 30% 이상 기록하는 등 외국인의 쇼핑명소로 자리잡고 있다고 밝혔다. 

한화갤러리아에 따르면, 지난달 24일부터 5월10일까지 중국 노동절 프로모션 기간 갤러리아명품관의 외국인 매출 신장률은 전년 같은 기간 대비 60% 이상 신장했다.

또한 명품관 전체 매출 중 외국인이 차지하는 비중 14% 가운데 75%가 중국인이며, 무엇보다 명품관에서 발생하는 외국인 매출이 갤러리아 글로벌 멤버십카드를 이용한 고객들이 절반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재방문율이 높은 게 특징이라고 갤러리아는 설명했다.  

특히 단체관광객에 비해 개인별 방문이 잦았으며, 고객 쇼핑이 많아 갤러리아명품관의 중국인 1인당 구매액은 300만원에 달했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갤러리아명품관의 외국인 매출은 강남권 백화점 가운데 1위, 전국에서는 2위를 기록하는 등 외국인 고객들의 선호도가 가장 높은 명품 백화점으로 자리잡았다”고 밝혔다.  

이어 “명품관을 통해 한화갤러리아가 축적한 외국인 마케팅 노하우가 서울 시내면세점 사업권 선정 때 경쟁사보다 유리하게 작용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대기업 몫으로 2개가 설정돼 있는 신규 서울 시내면세점 사업 낙찰에 매진 중인 한화갤러리아는 지난달 서울 여의도 63빌딩을 면세점 입지로 최종 낙점하고 새로운 랜드마크로 키우겠다는 입장을 밝힌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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