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목록

‘파인 드링킹’ 홍보 위해 국내 최고 바텐더 총출동

캠핑장, 집 등에서 즐기는 품격있는 술 문화 ‘파인 드링킹’ 소개 영상 출연

 

크기변환_디아지오_월드클래스 파인 드링킹 영상 캡처.jpg
디아지오 월드클래스 파인 드링킹 영상 장면.<사진=디아지오 코리아 제공>
(조세금융신문=나홍선 기자) 국내 최고의 실력을 자랑하는 바텐더들이 칵테일 문화를 알리기 위해 바(Bar)를 떠나 온라인 영상에 직접 출연하는 등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히는 노력을 하고 있어 관심을 받고 있다.

 


프리미엄 주류기업 디아지오코리아(대표 조길수)는 세계 최대 규모 바텐더 경연 대회인 '월드클래스(World Class)'의 개최를 기념해 일반인을 위한 상황별(TPO) 칵테일 제조와 음용법 정보를 제공하는 ‘파인 드링킹’ 영상을 공개했다고 28일 밝혔다.
 

디아지오코리아에 따르면, 이번 월드클래스 파인 드링킹 영상은 5월 28일부터 월드 클래스 공식 유투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Xv6PYlLz_EyrKqLsfsTEPg)에서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상세한 내용은 6월 1일부터 월드 클래스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www.facebook.com/raisingthebar.worldclass)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월드클래스 파인 드링킹’ 영상은 일반인들에게 위스키와 칵테일 등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품격있는 술 문화인 ‘파인 드링킹’에 대해 보다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제작됐다.


특히 이번 영상에는 월드클래스에 참가한 바텐더들이 바(Bar)가 아닌 캠핑장, 집 등에서도 고급스러운 술 문화 ‘파인 드링킹’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을 대중적으로 알리기 위해 직접 출연했다.


영상은 아웃도어, 바(Bar), 홈파티 등 3개의 컨셉으로 총 7편이 제작됐으며, 최근 유행하는 맛집과 요리 예능 프로그램 형식으로 만들어졌다.


아웃도어 컨셉 영상에는 김현철(JW메리어트 동대문스퀘어 서울 더 그리핀 바), 이일기(루프탑 클라우드) 바텐더가 출연해 캠핑장에서 쉽게 즐길 수 있는 펀치 칵테일 제조법을 공개하고, 박재홍 바텐더가 더욱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프리메이드(Premade) 칵테일을 선보인다.


또한 바(Bar) 컨셉 영상에는 임병진 바텐더(스피크이지 몰타르)가 위스키에 대한 기본 지식을 제공하며, 홍두의 바텐더(르챔버)는 나만의 마티니 주문법에 대해, 심성철 바텐더(잉그램21)는 음식 메뉴와 어울리는 칵테일을 제안한다.


하우스파티 컨셉 영상에는 윤정갑(갑바앤다이닝), 이진용(앨리스) 바텐더가 간단한 인퓨저(담금주)을 활용한 센스있는 홈파티 노하우를 공개하며, 김현철, 노우현(마크티) 바텐더는 냉장고에 있는 간단한 재료를 활용한 칵테일 대결을 펼친다.


디아지오 월드클래스 관계자는 “이번 영상은 월드 클래스 오프라인 대회뿐만 아니라 보다 많은 소비자들과 온라인으로 폭 넓게 소통하기 위해 제작되었다”며, “영상을 통해 품격있고 맛있는 파인 드링킹 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동시에 저변 또한 넓어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디아지오코리아가 개최하는 월드클래스에는 '세계 최고의 바텐더' 타이틀을 두고 전 세계 바텐더들이 겨루게 되며, 대한민국을 대표할 최고의 바텐더 1인을 선발하는 국내 대회 결승전은 오는 6월 18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