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목록

국세청, 실시간 소득파악(RTI)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개최

 

(조세금융신문=고승주 기자) 국세청이 지난 16일 서울지방국세청사에서 실시간 소득파악(RTI, Real Time Information)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실시간 소득파악이란 일용근로자, 보험설계사 등 인적용역사업자, 대리기사‧캐디 등 고용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특수고용직 근로자들의 소득정보를 실시간으로 파악해 고용보험 등 정부 복지영역에 포함하도록 돕는 작업을 말한다.

 

이번 공모전은 국세청 복지행정 역할을 주제로 전 국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11월 10일부터 12월 6일까지 응모된 총 1135편의 작품(숏폼 영상 21편, 일반 영상 13편, 슬로건 1101편) 중 내‧외부 전문위원단의 심사를 통해 숏폼 영상, 일반 영상, 슬로건 등 3개 분야별 1등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숏폼 영상분야는 윤지원 씨가 제출한 ‘고용보험이 확대된 직업의 캐릭터를 활용하여 RTI의 다양한 이점을 소개하는 3D애니메이션 영상’이 수상했다.

 

일반 영상분야는 김희서 씨의 ‘실시간 소득파악 제도에 대하여 다양한 색채를 활용한 인포그래픽 영상’ 슬로건 분야는 유수연 씨의 ‘소득파악 제대로! 복지사각 제로로! 국민행복 대대로!’가 선정됐다.

 

김태호 국세청 차장은 “실시간 소득파악이라는 생소한 제도임에도 불구하고 적극 참여해 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실시간 소득파악 제도가 사회안전망 구축의 든든한 지원군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많은 관심을 가져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수상작은 앞으로 국세청의 각종 내·외부 행사 및 실시간 소득파악 제도 홍보자료, 청소년 세금교실 교육자료 등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