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목록

국세청 영상 공모전 금상에 김지연 씨 ‘국세청과 함께하는 우리말 바로 알기’

 

(조세금융신문=고승주 기자) 국세청(청장 김창기)이 23일 서울지방국세청에서 전 국민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2 국세청 영상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성실납세의 중요성’을 주제로 지난 7월 29일부터 9월 30일까지 실시한 이번 공모전에는 총 34편의 응모작 중 외부 전문위원과 국민 참여 심사를 통해 금상 1편, 은상 1편, 동상 3편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금상은 국민이라면 꼭 알아야 할 세금의 의미를 우리말 바로 알기를 통해 표현한 김지연 씨의 ‘국세청과 함께하는 우리말 바로 알기’에게 돌아갔다.

 

은상은 성실한 송하 팀(하현준, 송민욱)의 ‘성실납세송’, 동상은 박하선 씨의 ‘감사한 변화’, 희락 팀(이지윤, 오혜경, 손한나, 임다혜)의 ‘세금으로 만들어지는 신명나는 대한민국’, 황정민 씨의 ‘세금이란’이 각각 수상했다.

 

김창기 국세청장은 “수상작은 ‘국민의 국세청, 신뢰받는 국세행정’을 만드는데 적극 활용하고, 성실납세자가 존경받는 성숙한 문화가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국헤청 홍보대사로 활동하는 배우 이승기 씨는 영상을 통해 “공모전 수상자 여러분 진심으로 축하드리면서, 여러분의 참신한 아이디어에 박수를 보내며, 앞으로도 국세청에 많은 사랑과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홍보대사 조보아 씨도 “영상 공모전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수상작은 국세청의 각종 내·외부 행사 및 국립조세박물관의 홍보영상과 청소년 세금교육 자료 등으로 사용하고, 국세청 누리집, 누리방(블로그) 및 누리소통망(유튜브, 페이스북, 트위터 등)을 통해 성실납세의 중요성을 알리는데 활용할 예정이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