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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뱅크, 12일 오전 0~8시 서비스 일시중단…“시스템 업그레이드”

앱과 웹 통한 금거래 전반 모두 중단

 

(조세금융신문=진민경 기자) 케이뱅크 서비스가 오는 12일 오전 0시부터 오전 8시까지 일시적으로 중단된다.

 

6일 케이뱅크는 “빠르고 안정적인 이용환경을 위해 12일 새벽 시스템 업그레이드에 나선다”며 이같이 밝혔다.

 

시스템 업그레이드로 서비스가 중단되는 시간은 12일 오전 0시부터 오전 8시까지 약 8시간이며, 이 시간 동안 케이뱅크 앱과 웹을 통한 금융거래 전반이 모두 중단된다.

 

중단 내용은 예·적금과 대출의 신규가입 및 조회, 체크카드 국내 및 해외 결제‧취소, 가상자산거래소 업비트 입출금, 자동화기기(CD·ATM) 입출금, 고객상담 및 고객센터를 통한 업무처리, 입출금 또는 카드 결제 알림 서비스, 타 금융기관을 이용한 케이뱅크 계좌 거래 및 조회 등이다.

 

다만 체크카드 분실신고와 카드 및 보이스피싱 피해 신고는 고객센터를 통해 중단없이 이용할 수 있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고객이 꾸준히 늘어나는 상황에서 안정적인 서비스를 위해 시스템 업그레이드를 결정했으며,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새벽에 작업을 진행한다. 중단시간은 작업에 따라 다소 변경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안정적이고 쾌적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시스템 업그레이드를 진행한다”며 “작업이 예정된 시간에 중요한 자금결제나 이체가 필요한 고객은 중단 시간을 피해서 미리 처리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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