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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년사] 양종희 KB금융 회장 “‘KB-고객-사회’ 공동 상생전략 추진”

비은행 계열사 선두권 도약‧직원 성장 등 강조

 

(조세금융신문=진민경 기자) 양종희 KB금융그룹 회장이 2024년 신년사를 통해 ‘상생과 공존’을 강조했다.

 

2일 양 회장은 신년사를 통해 “새해에는 KB고객의 범주에 사회를 포함해 ‘KB-고객-사회’의 공동 상생전략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를 위해 이번 조직개편에서 지주 및 은행의 ESG 본부를 ESG상생본부로 확대 개편했다”며 “모든 비즈니스 영역에서 고객을 섬기는 철학을 바탕으로 상품‧서비스 판매 원칙을 전면 재정립해야 한다”고 전했다.

 

이어 “KB는 리딩이라는 타이틀에서 한 발 더 나아가 ‘KB 브랜드’ 자체가 대한민국 금융의 스탠다드로 인색돼야 한다”며 “은행뿐 아니라 비은행 계열사의 선두권 도약을 본격적으로 추진한 것이며 투자운용, WM, 보험, 글로벌 등 4대 영역에서도 고객과 시장의 신뢰 또한 한층 높여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외 양 회장은 ▲모든 순간 고객과 연결되는 최고 가치의 서비스 ▲직원들의 성장 등을 새해 주요 경영 전략으로 제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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