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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년사] 진옥동 신한금융 회장 “성과에만 몰두해 ‘고객’ 놓치지 않아야”

관행‧안주의 틀에서 벗어나야
ESG‧디지털‧글로벌 영역서 새로운 기준 제시

 

(조세금융신문=진민경 기자) 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이 지속 가능 성장의 핵심 키워드로 ‘고객 중심’을 꼽았다. 규모와 성과에만 몰두해 ‘고객’이라는 본질을 놓치지 않아야 한다는 의미다.

 

2일 진 회장은 신년사를 통해 “고객 중심만이 일류 신한의 유일한 길임을 함께 새기며 새해를 맞이하자”고 밝혔다.

 

진 회장은 ‘고객 중심’ 슬로건 달성을 위해 틀을 깨는 혁신과 도전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시장, 기술, 금융 소비자의 트렌드가 분초 단위로 급격히 변하고 있는 만큼 기존의 성공 방식만 고집해서는 안되고 관행의 틀과 안주의 틀에서 벗어나야 한다는 것이다.

 

이어 진 회장은 “ESG, 디지털, 글로벌을 비롯한 모든 영역에서 신한이 새로운 기준을 제시해간다는 마음으로 노력해주시길 바란다”며 “혁신과 도전의 과정에서 우리 모두가 꼭 지켜야 하는 것은 업(業)의 윤리다. 스스로를 철저히 돌아보는 내부통제와 리스크 관리를 바탕으로 고객중심, 일류 신한의 꿈에 가까이 다가가자”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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