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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림인사이트, 합병등기 완료…25일 코스닥 상장

(조세금융신문=김종태 기자) 디지털 종합 광고기업 드림인사이트가 하이제6호스팩과의 합병 절차를 마쳤다.

 

 

10일 드림인사이트는 전날 합병기일을 맞아 합병종료보고 이사회 결의를 갖고 증권발행실적보고서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앞서 드림인사이트와 하이제6호스팩은 지난해 12월7일 임시주주총회를 열어 합병 의안을 각각 승인했다. 합병 신주는 오는 25일 코스닥 시장에서 매매가 개시된다.

드림인사이트는 지난 2012년 설립된 이후 광고의 기획부터 제작, 게재, 사후 관리까지 광고산업 전반을 대행하며 일반 디지털 광고회사 대비 높은 수익률을 거두고 있다. 

드림인사이트는 2022년 기준 매출액 약 151억3100만원을 달성하며 전년 동기 대비 23.7% 성장했으며, 영업이익은 약 34억5800만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3분기 누적 기준으로는 매출 125억2600만원, 영업이익 28억800만원을 거뒀다.

 

이번 합병으로 유입되는 자금은 마케팅 솔루션 고도화를 위한 연구개발비와 운영자금, 시설 투자 등에 활용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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