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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차별화' 무신사 "작년 이커머스 거래액 총합 4조원 돌파"

무신사·29CM·솔드아웃 구매 확정액 집계...무신사 매출 7082억원·영업익 32억원

 

(조세금융신문=구재회 기자) 무신사는 17일 지난해에 자사가 운영하는 이커머스 서비스 거래액(GMV) 총합이 전년 대비 17% 이상 증가해 4조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무신사는 자사가 운영하는 온라인 패션스토어 무신사와 29CM(온라인 편집숍), 솔드아웃(한정판 거래 플랫폼)에서 환불·교환을 제외한 구매 확정 기준 상품 판매액을 집계해 연간 거래액 총합을 계산했는데, 2022년 3조4천억원에서 작년 4조원 이상의 연간 총거래액을 기록했다.

 

무신사 관계자는 "MZ세대에게 인기 있는 디자이너 패션 브랜드의 꾸준한 성장과 입점 브랜드를 전략적으로 확대한 '전문관' 서비스 성장 등이 거래액 증가의 주요 요인이 된 것으로 본다"고 분석했다.

 

무신사는 작년 연결기준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7천83억원, 32억원으로 오는 4월에 공시할 예정이라고 예고했다.

 

모바일 빅데이터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인덱스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무신사의 월간 활성 사용자 수(MAU)는 447만명으로 전년 대비 21.5% 늘었다. 경쟁사인 에이블리(385만명), 지그재그(241만명), W컨셉(73만명)보다 많은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다.

 

최근 오프라인 플래그십스토어, 자체 브랜드 매장을 늘리며 온오프라인 경계를 넘어서고 있는 무신사는 치열해지는 패션 시장에 대응하고자 효율화에도 나선다. 또 30·40대 여성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했던 ‘레이지나잇’의 운영을 종료하고, 29CM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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