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목록

넵튠, ‘고양이스낵바’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3000만회 돌파

지난해 7월 친구기능 추가…신규 유저도 10만 증가

 

(조세금융신문=이정욱 기자) 넵튠의 개발 자회사 트리플라는 자사의 모바일 게임 '고양이스낵바'가 서비스 1년 만에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고양이스낵바'는 귀여운 고양이 캐릭터가 등장하는 감성 힐링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2023년 1월 출시 글로벌 출시됐다. 지난달에는 모바일게임 국내 월간활성이용자 수(MAU) 순위에서 54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트리플라는 '고양이스낵바'의 성공에 힘입어 지난해 260억원이 넘는 매출을 기록한 것으로 전해진다.

 

이번에 공개된 인포그래픽 영상에는 게임 내에서 만들어진 샌드위치 개수, 매장에 아르바이트로 고용된 고양이 수, 최고 등급 코스튬 보유 유저 수, 가장 많이 착용된 코스튬 순위 등 다양한 정보가 담겨 있다.

 

영상에 언급된 친구 초대 기능은 지난해 7월 업데이트 이후 5개월 만에 410만 회가 활용됐다. 이로 인해 새로운 유저 10만 명을 가입시켰다.

 

한편, 넵튠은 2021년 9월 트리플라 지분 51%를 확보하며 경영권을 인수했다. 트리플라는 타이쿤 장르에 강점을 가진 개발사로, '중년기사 김봉식'으로 유명한 마프게임즈 출신 창업자와 마프게임즈 산하 타이쿤 게임 제작 스튜디오 멤버들이 뭉쳐 설립했다. 타이쿤 장르 게임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100만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한 게임을 다수 출시한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