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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면세점-경주엑스포, '실크로드 경주 2015' MOU 체결

(조세금융신문=김태효 기자) 롯데면세점은 5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재단법인 경주세계문화엑스포와 ‘실크로드 경주 2015’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롯데면세점은 이번 협약을 통해 오는 21일 개막하는 ‘실크로드 경주 2015’에 국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한 협력 기반을 마련해 경주를 거점으로 경상북도 지역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한 실질적인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이홍균 롯데면세점 대표이사는 “롯데면세점의 외국인 유치 역량을 인정받아 경주엑스포와 파트너십을 맺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박람회의 성공적 개최는 물론 향후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마련하는데 적극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관용 경북도지사는 “이번 협약식이 경북도 지역의 관광 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한 민관 차원의 성공적인 모델이 되길 바란다”며 “그 시작을 국내 1위 롯데면세점과 함께한다는 사실은 매우 고무적”이라고 전했다.

롯데면세점 홍보관은 엑스포공원 문화센터 1층에 452㎡ 규모의 ‘스타에비뉴’로 꾸며질 예정이다. 스타에비뉴는 한류스타 모델을 활용한 멀티미디어 인터렉티브 한류체험 공간으로, 한류스타와 관련된 다양한 볼거리 및 체험거리를 제공한다.

한편, 경주보문단지 내 엑스포공원에서 시행되는 ‘실크로드 경주 2015’는 오는 8월 21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유라시아 문화특급’ 을 주제로 59일간 경주시 전체를 축제의 장으로 만들 계획이다.

롯데면세점 관계자는 “행사 기간 동안 40개국의 1만 여 명의 내외국인들이 참가해 세계 각국의 문화가 소통하고 융합하는 새로운 문화창조의 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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