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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 차별적 고객경험 제공向 잇단 행보 ‘눈길’

도심 숲 생태계 복원에 소외계층 아동 지원 물품 기부에 이어
중국 상하이에서 ‘안티에이징의 미래 NAD+’ 연구 성과 발표도

(조세금융신문=민경종 전문기자) LG생활건강이 이달에도 어김없이 올해 LG그룹의 중점 전략 지향점인 ‘차별적 고객 경험’ 제공에 동참하기 위해 다각적인 행보를 펼치느라 구슬땀을 흘리고 있어 눈길을 모으고 있다.

 

지난달 26일 울산 도심에 ‘새들의 공원’ 숲 조성을 위한 식재 행사를 전개하는가 하면, 27일엔 중국 상해에서 ‘피부 노화 완화’ 인자로 각광받는 NAD+를 화장품에 성공적으로 적용한 연구 성과를 발표했다. 

 

이어 28일엔 소외계층 아동을 위한 ‘꿈드림팩’ 사업에 물품을 지원하는 등 국내외에서 다각적인 행보를 펼친 것.

 

이는 국내 뷰티업계 리딩기업으로서 그 위상에 걸맞은 행보라는 평가가 나온다.

 

먼저 LG생활건강은 지난달 26일 울산 양정동 오치골공원에서 울산 북구청과 울산 생명의숲, LG생활건강 울산·온산공장 등 지역사회 관계자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나무 1400그루를 심는 행사를 열었다. 지역사회와 함께 도심 공원을 새들의 보금자리로 새롭게 조성한 것.
 
LG생활건강은 지역사회의 생태계를 복원하는 ESG 활동의 일환으로, 사업장이 위치한 지역사회를 대상으로 ‘도시 숲 조성’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데, 지난해는 생물 다양성 보존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꿀벌의 서식지를 확대하고자 ‘꿀벌 공원’을 조성한 바 있다.
 
올해는 사라져 가는 조류의 개체 수를 늘리기 위해 ‘새들의 공원’을 기획한 것인데, 이로써 오치골공원은 새와 시민이 함께 누릴 수 있는 ‘새들의 공원’으로 재탄생하게 될 전망이다. 

 

LG생활건강은 이날 지역사회 관계자들과 함께 오치골공원에 다양한 꽃과 열매를 맺는 교목과 관목 1,400그루를 심었다. 새들의 먹이가 되는 마가목, 벗나무, 화살나무 등을 공원 곳곳에 식재하고 새들이 안전하게 번식할 수 있는 새집 20개와 모이통, 물통 등도 제작, 설치했다.
 
이어 28일에는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전국푸드뱅크와 함께하는 소외계층 아동을 위한 ‘꿈드림팩’ 사업에 물품을 지원했다. 

 

꿈드림팩 사업은 전국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소외계층 아동들에게 생활필수품, 식품, 문구류 등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아동들의 건강한 생활여건을 마련하고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는 차원으로 시작해서 올해로 4회차를 맞았다. 

 

금년에는 아동 2000여 명에게 총 7회에 걸쳐 꿈드림팩 1만4,000개를 지원할 계획이며, 올해 꿈드림팩에는 자사 피지오겔, 닥터그루트, 세꼼마, 오가니스트 등 주요 브랜드의 로션, 샴푸, 핸드워시 등 생활용품이 담긴 것으로 알려졌다.  

 

이뿐만이 아니다. LG생활건강은 본업인 화장품 사업에도 적극 임하고 있다. 

 

지난달 27일 중국 상해 과학기술회당에서 ‘안티에이징의 미래, NAD+‘를 주제로 제1회 LG R&D Day를 개최한 것인데, LG생활건강이 화장품 성분을 주제로 연구 성과 발표회를 연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특히 ‘피부 노화 완화’ 인자로 각광받는 NAD+를 화장품에 성공적으로 적용한 연구 성과를 발표한 것이어서 주목을 받았다.
 
LG생활건강에 따르면 NAD+는 모든 살아있는 세포에서 발견되는 인자로, 노화로 인해 무너지는 균형을 회복하는 역할을 하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피부에서 감소하는 특징이 있는데, 

 

최근 ‘노화 유전’ 분야 최고 권위자이자 베스트셀러 ‘노화의 종말’ 저자로 잘 알려진 미국 하버드대 데이비드 싱클레어 교수의 연구 논문에 발표되면서 학계는 물론 뷰티업계에서 차세대 안티에이징 성분으로 주목받고 있다.
 
하지만 NAD+ 성분의 피부 투과 효율이 낮아 피부 효능 연구나 화장품 원료로 상용화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지금까지 글로벌 뷰티시장에서 NAD+ 성분을 활용한 제품이나 사례를 찾기가 쉽지 않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에 LG생활건강은 NAD+의 전구체인 ‘NMN’를 시작으로 약 10년에 걸친 연구를 통해 NAD+의 피부 투과력과 전달력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NAD Power24™’를 개발했다. 

 

이날 행사는 NAD+ 인자에 대한 소개와 NAD Power24™의 연구개발 과정 및 효능·효과를 발표하고 최신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특히 중국 천연물 활성 성분 및 생리 활성 효능 평가 권위자로 알려진 중국 복단대학교 천연약물학과 정지홍 교수가 강연자로 나서면서 관심이 집중된 것으로 전해진다. 

 

정 교수는 “다양한 연구에서 NAD+ 수치 증가는 ‘항노화’의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면서 “이에 학계에서는 분해 억제와 생성에 도움을 주는 방법을 연구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LG생활건강 화장품연구소장인 손남서 상무는 NAD+ 성분을 화장품에 적용해 특허를 출원한 NAD Power24TM에 대해 발표했다. LG생활건강은 지난 2014년부터 NAD+를 화장품에 활용할 수 있는 연구를 해왔으며, 최근 NAD Power24TM를 통해 상용화하는데 성공했다.
 
손 상무는 “NAD+를 그대로 사용할 경우 쉽게 분해되면서 효과가 떨어지지만 NAD Power24TM은 순도 99%의 NAD+를 캡슐화 시켜 기존 NAD+ 대비 안정성을 5배 높였다”고 설명했다. 

 

또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NAD Power24TM는 기존 NAD+ 대비 피부 흡수율 94%, 피부 개선 효능 69%, 피부 산화 스트레스 억제 136% 등으로 혁신적인 효능을 나타냈다고 덧붙였다. 
 
LG생활건강은 이날 발표한 NAD+ 연구 성과를 바탕으로 안티에이징에 대한 연구개발에 박차를 가하며 제품에도 적용할 예정이다. 

 

LG생활건강 최고기술책임자(CTO) 강내규 상무는 “NAD+는 피부 에너지 생성 등에 관해 피부 노화를 지연시키는데 핵심이 되는 강력한 성분”이라며 “새로운 차원의 안티에이징 솔루션으로 차별적 고객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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