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목록

키움증권, ‘키워드림 어린이 경제교실’ 개최

 

크기변환_키워드림어린이경제교실 고학년(61) .JPG

(조세금융신문)키움증권이 내달 19일과 26일 여의도 금융투자교육원에서 어린이들을 위한 ‘키워드림 어린이 경제교실’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2012년 시작해 8회째를 맞은 ‘키워드림 어린이 경제교실’은 키움증권과 전국투자자협의회가 공동으로 진행해 현재까지 총 1000명 이상의 초등학생과 학부모가 참여했다.


이 행사는 높은 호응을 얻은 사회 공헌 사업으로 생생한 경제금융 지식을 배울 수 있는 체험 학습의 장으로 자리매김했다고 키움증권 측은 말했다.


이번 제8회 ‘키워드림 어린이 경제교실’은 아이들에게 합리적인 용돈사용 습관 형성을 위한 ‘용돈관리 프로그램’, 증권 및 투자에 대한 이해를 돕는 ‘증권으로 배우는 세계사’, 미래의 CEO로서의 꿈을 키우기 위한 ‘나만의 증권 만들기’ 등 놀이와 참여를 통해 어린이들이 금융지식과 경제마인드를 습득할 수 있도록 세부화 된 과정들로 구성됐다.


또 터치스크린 시스템과 태블릿PC 등 첨단 멀티미디어 기기로 배우는 금융투자교육원 파이낸셜 빌리지 체험을 통해 어린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는 학습공간도 마련된다.


이와 함께 학부모들을 위한 ‘행복한 은퇴설계에 대한 금융특강’(한국은퇴연구소 우재룡 박사)과 ‘부모교육 & 학습법’(행복한 공부연구소 박재원 소장), ‘엄마라서 실수한다’(민성원연구소 민성원 소장) 등 현명한 자녀교육을 위한 올바른 방향제시가 될 다양한 특강을 만나볼 수 있다.


키움증권은 초등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경제교실을 정기적으로 개최해왔으며, 이번 2014년 하반기에도 초등학생 100명과 학부모 100명을 대상으로 무료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키워드림 어린이 경제교실’은 키움증권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원하는 날짜를 선택해 신청하면 된다. 신청기간은 내달 4일까지이다. 최종 참가대상자는 추첨을 통해 내달 8일 키움증권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 및 참가 신청은 키움증권 홈페이지(www.kiwoom.com)와 모바일(m.kiwoom.com/childedu89) 및 키움금융센터(1544-9000)를 통해 가능하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