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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비맥주, 전국 대리기사들과 음주운전 예방 캠페인 전개

글로벌 건전음주의 날 맞아 17일 전세계 동시 건전음주 캠페인 실시

(조세금융신문=나홍선 기자) 오비맥주가 전국대리운전기사들과 함께 음주운전 예방 캠페인에 나선다.


오비맥주(대표 김도훈)는 17일 ‘글로벌 건전음주의 날(Global Beer Responsibility Day, 이하 GBRD)’을 맞아 전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건전음주 캠페인 발대식을 개최했다.


오비맥주는 또 이 자리서 전국대리기사협회(협회장 김종용)와 함께 음주운전 예방 캠페인 등에 나서기로 했다.


‘글로벌 건전음주의 날(GBRD)’은 세계 최대 맥주기업인 AB인베브가 바람직한 음주문화 확산을 위해 2010년 제정한 날로, 올해의 경우 AB인베브 전 임직원뿐 아니라 칼스버그, 하이네켄 등 글로벌 주류 대기업들도 캠페인에 동참한다.


오비맥주는 이날 서울 강남 본사에서 열린 건전음주 캠페인 발대식에 이어 서울 강남역과 이천, 청주, 광주광역시 등의 주요 번화가에서 전국대리기사협회와 함께 음주운전 및 청소년 음주 예방을 위한 가두 캠페인을 벌일 계획이다.


오비맥주는 특히 음주운전을 근절하기 위한 음성 메시지를 제작해 전국대리기사협회 소속 회원사들의 통화연결음으로 사용하도록 할 예정이다.


오비맥주는 이와 함께 소비자와의 접점에 있는 전국의 주류 판매업소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건전음주를 유도하기 위한 서약 활동도 펼치기로 했다.

식당과 호프집, 편의점 등 전국의 주류 판매업소를 방문해 종사자들로부터 ‘만 19세 미만 미성년자에게 주류를 팔 수 없다’, ‘나이가 어려 보이는 손님이 신분증 제시를 거절할 경우 술을 팔지 않는다’ 등 건전음주 행동강령이 담겨있는 서약서에 서명을 받을 예정이다.


오비맥주 김도훈 사장은 “무분별한 음주습관은 건강을 해치고 더 나아가 사회적 문제로 이어질 수 있어 건전음주 캠페인을 매년 실시하고 있다”며 “주류선도기업으로서 건전음주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도입해 올바른 음주문화가 사회에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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