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목록

세법학회, 19일 학술대회 개최…조세법 판례 다룬다

(조세금융신문=나홍선 기자) (사)한국세법학회(회장 한만수)는 오는 2월 19일 오후 3시부터 연세대학교 광복관 별관 국제회의실에서 ‘2015 조세법 판례의 동향과 재조명’이라는 주제로 제120차 정기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총 3부로 나눠 진행될 예정인데, 이창희 서울대 교수의 사회로 진행되는 1부에서는 국세기본법과 관련해 곽태훈 변호사(법무법인 율촌)가 발표를 맡고 박정수 부장판사(의정부지방법원)가 토론자로 나선다.

또 법인세법과 소득세법에 대해 이은총 변호사(김&장 법률사무소)가 발표를 하고, 황남석 경희대 교수가 토론을 맡는다.


이어지는 2부는 오윤 한양대 교수의 사회로 조세법률문화상과 신진학술상 시상식으로 진행되며, 마지막 3부는 강석훈 변호사(법무법인 율촌)의 사회로 박설아 판사(대전지방법원 홍성지원)와 노미리 동아대 교수가 각각 부가가치세법 및 소비세법, 상속‧증여세법 및 지방세법에 대해 주제발표를 맡는다.

또 김승호 변호사(법무법인 태평양)와 김현진 변호사(법무법인 세종)가 각각 부가세법‧소비세법과 상증세법‧지방세법에 대해 토론자로 나서 의견을 밝히게 된다.


참가신청 및 보다 자세한 문의는 세법학회(02-581-4494)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