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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탠다드차타드은행, ‘찾아가는 뱅킹’ 서비스 돋보여

-은행직원 직접 방문...토털 금융 서비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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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세금융신문)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이달부터 모빌리티 플랫폼을 통한 ‘찾아가는 뱅킹’을 출시해 고객이 있는 곳으로 직접 찾아가는 새로운 차원의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찾아가는 뱅킹’은 은행 영업점 방문이 어려운 고객에게 전문 컨설턴트(은행 직원)가 방문해 계좌개설부터 금융상품 가입과 카드발급, 대출상담 및 신청 등 고객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전국 대부분의 지역에서 이용할 수 있으나, 제주도 및 가평, 안성, 이천, 강화군 등 일부 지역은 제외된다. 
  
기존의 ‘찾아가는 서비스’는 고객과 상담 후 각종 계약서류를 지점에서 처리하는 등 추가시간이 소요된데 비해 새로 선보인 모빌리티 플랫폼을 통한 ‘찾아가는 뱅킹’ 서비스는 고객이 원하는 장소에서 별도의 서류 없이 지점에 방문한 것과 동일하게 업무를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스탠다드차타드은행 리테일금융총괄본부 박종복 부행장은 “이번에 선보인 ‘찾아가는 뱅킹’ 서비스는 보다 폭넓은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찾아가는 뱅킹 서비스를 제공이 목적”이라며 “앞으로 디지털 채널에 대한 꾸준한 투자를 통해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상품과 서비스 범위를 확대해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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