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목록

보험연수원, 일반 성인 대상 금융보험 교육사업 실시

(조세금융신문=김사선 기자) 보험연수원은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와 공동으로 일반 성인을 대상으로 금융보험 교육사업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양 기관은 보험업계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올 하반기(7월~11월) 중 일반 성인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금융보험 교육사업을 실시할 예정이다.

일반 기업체, 소비자단체 및 각급 지방자치단체 등 교육을 희망하는 성인 단체를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되며, 소정 양식의 신청서를 접수하면, 교육일정 및 장소 등 협의 후 전문 강사가 직접 방문해 교육을 실시(회당 교육시간은 100분 이내)한다.

금융과 보험의 이해, 금융상품 가입의 know-how, 소비자 보호제도를 통한 현명한 금융활용 등 실제 금융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을 쉽게 전달할 수 있도록 사례 중심으로 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보험연수원 관계자는 “이번 교육사업을 통하여 일반 소비자가 금융보험상품을 보다 정확하게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줌으로써 금융보험산업에 대한 인식이 개선될 것”이라며 밝혔다.

이어 “보험업계와 감독당국에서 지속적으로 강조하고 있는 보험소비자보호 강화 및 민원 예방에 기여하고, 나아가 보험에 대한 국민의 신뢰를 제고하는 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