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목록

소자본 기술창업 아이템 선정, 남들과 차별성 두고 경쟁력 따져봐야

올 창업 시장에서 주목 받는 소자본 기술창업 아이템은?

(조세금융신문=양학섭 기자)6월 취업자 수는 35.4만 명이 증가했으나 청년 실업률은 10.3%를 기록하며 역대 두 번째로 높은 기록을 차지했다고 통계청은 밝혔다.

 

6월 취업자 수는 전년 동월대비 354천명이 증가하였으나 청년층 실업자 수는 18천명이 증가하면서 실업률은 10.3%를 기록했다. 6월 청년 실업률은 IMF 위기로 실업률이 급등했던 1999년 이후 가장 높은 수치다.

 

이렇듯 지속적인 경기불황으로 안정된 수익을 얻지 못하다 보니, 새로운 일자리를 찾아 나서면서 소자본창업에 눈을 돌리는 사람들이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소자본창업은 적은 초기비용으로 투자금 회수가 용이해 실패에 따른 리스크를 최소화 할 수 있어 최근 많은 사람들이 뛰어들고 있다. 하지만, 창업 전문가들은 모든 창업을 시작하기 전에는 섣불리 뛰어들기 보다는 시장성과 경쟁력 등을 확실하게 살펴본 뒤 창업을 시도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특히 요즘처럼 경기가 어려운 시기에 성공 창업을 하기 위해서는 남들과 차별성을 둔 기술창업 아이템을 선택하여 소비가 꾸준히 일어나 안정적인 수익을 발생시킬 수 있는 창업 아이템을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고 창업전문가들은 입을 모은다.

 

최근 창업시장에서 주목 받고 있는 레더블링은 소자본 기술창업 아이템으로 명품 가죽 가방, 구두, 의류 및 자동차 가죽시트, 가죽소파, 등 가죽 제품의 염색, 복원 사업에 중고 명품 가방의 판매부터 교환 및 위탁 판매 사업까지 접목시킨 블루오션 창업아이템뿐만 아니라 별도로 운동화 빨래방을 운영하면서 매출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다.

 

가죽 염색/복원뿐만 아니라 오픈 매장에서 운영중인 중고 명품가방 교환 및 위탁 판매의 경우는 온라인에서 직접 만져보지 못하고 구매하는 단점을 보완하였기에 신뢰도가 한층 더 유리해졌다.

 

중고 명품가방 판매 사업의 경우는 시중시세를 확인 후 실시간으로 전문 감정사를 통해 정품여부를 확인하고 있어 가품으로 인한 리스크 발생률이 적으며, 본사에서 물량을 국내외 직접 매입을 하기에 안정적인 공급가로 부담을 줄일 수 있다고 한다.

 

또 레더블링은 예비창업자들 자본금 사정에 맞춰 점포형, 무점포형으로 선택하여 소자본 창업을 진행할 수있도록 하여 창업 초기 투자 비용의 부담을 줄일 수 있어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들이 한번쯤 도전해 볼만한 아이템 중의 하나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