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목록

영어특화 갖춘 ‘칠곡 왜관 태왕아너스 센텀’...커뮤니티시설이 ‘경쟁력’

건설사들 주거 편의성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특화 커뮤니티 시설 선보여

(조세금융신문=양학섭 기자)최근 부동산시장에서는 아파트 커뮤니티 시설이 분양성패를 가르는 중요한 요소로 떠오르고 있다. 과거 아파트 커뮤니티시설은 놀이터, 노인정 등 단순한 시설에 그쳤지만 최근에는 수요자들의 라이프스타일과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선보이고 있다.

 

건설사들의 건축, 설계 기술이 상향 평준화 되면서 다양한 수납시설이나 아파트 커뮤니티 시설 특화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분양 지역에 따른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도 선보이고 있다.

 

실제로 지난 5월 분양한 목동 롯데캐슬 마에스트로는 목동 내 새 아파트 공급이 없어,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과 다양한 수납공간을 선보이면서 1순위 청약에서 평균 경쟁률 10.91로 전 타입 순위 마감은 물론 계약 4일 만에 완판 됐다.

 

업계관계자는 아파트에 대한 이미지가 단순히 잠만 자는 공간이 아닌 아파트 주거문화에 대한 인지도가 높아지면서 커뮤니티시설이 잘 갖춰졌느냐가 수요자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중요한 척도가 되었다건설사들도 커뮤니티 시설 대형화, 고급화하는 전략을 가지고 분양시장에서 적극적으로 홍보를 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에 칠곡 왜관에서 최초로 교육특화단지와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선보이고 있는 칠곡 왜관 태왕아너스 센텀이 수요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칠곡 왜관 태왕아너스 센텀YBM 커뮤니티 및 영어도서관 도입, 단지 내 어린이집과 키즈카페 설치 등을 통해 입주민 자녀에게 양질의 교육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스쿨버스 운행 예정으로 자녀들의 안심 등교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자녀를 둔 부모들의 높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더욱이 단지 내에는 학교·학원을 오가는 차량의 안전한 승·하차를 위한 스쿨존도 함께 마련되며 단지 내 설치된 CCTV(일부지역 제외)를 스마트폰과 연동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아이지킴이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휘트니스, GX, 골프연습장(스크린골프장) 등 수준 높은 커뮤니티를 제공하며 가족소극장도 마련하여 가족과 이웃들이 함께 소통하며 영화나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된다. 각 동 별 지하주차장을 이용하여 단지 내 커뮤니티시설과 직접 연결하여 입주민들의 커뮤니티 시설 이용에 편의성을 높여줄 전망이다.

 

이 아파트는 경북 칠곡군 왜관읍 왜관리 1463번지에 들어서며 공급규모는 지하 2~ 지상 266개동, 728세대로 지어진다. 실수요자들에게 가장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70, 84로 구성된 중소형 아파트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