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목록

"P2P금융 브랜드평판 1위 8퍼센트 2위 렌딧"

(조세금융신문=김사선 기자) 7월 P2P금융 브랜드 평판조사 결과,  8퍼센트 1위 렌딧 2위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P2P금융 브랜드중에서  8퍼센트, 렌딧,  테라펀딩, 어니스트펀드, 펀다,  펀듀, 십시일반, 투게더앱스, 피플펀드, 루프펀딩, 소딧, 올리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결과 7월 순위는   8퍼센트, 렌딧,  테라펀딩, 어니스트펀드, 펀다,  펀듀, 십시일반, 투게더앱스, 피플펀드, 루프펀딩, 소딧, 올리 순이었다.

1위,  8퍼센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21,600 소통지수 35,343 소셜지수 28,255로 브랜드평판지수  85,198로 분석되었다.

2위,  렌딧 브랜드는 참여지수 15,270 소통지수 18,414 소셜지수 7,356로 브랜드평판지수  41,040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 P2P금융 브랜드 평판 분석을 처음으로 실시하였다. 7월 분석결과, 소비자의 소통량에서는 소비자가 생성한 바이럴량보다 기업에서 생성한 마케팅량이 많았고, 소비자의 참여량은 관심도에 비해 높게 나타나지 않았다. 하지만 P2P금융이 다양한 테마로 상품화를 하면서 이슈량은 다양한 것으로 나타났다." 라고 밝혔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