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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은행, 전자금융 서비스 개편 6일 서비스 일시 중단

(조세금융신문=김사선 기자) NH농협은행(은행장 이경섭)은 6일 스마트뱅킹 등 전자금융 서비스 개편을 진행으로 일부 서비스가 중단된다고 밝혔다.

NH농협은행은 오는 10일 출시예정인 올원뱅크와 기존 고객을 위한 스마트뱅킹 및 인터넷뱅킹의 비대면 환경 사전 대응을 위한 고도화 작업일환으로 8월 6일 0시부터 오전 4시까지 인터넷뱅킹, 스마트뱅킹, 금융상품마켓 등 일부 전자금융거래가 일시 중단된다고 설명했다.

개인/기업 NH스마트뱅킹은 메인화면 전면개편을 통해 고객 접근성을 극대화하고 다양한 고객 니즈를 적극 반영하여 이용편의성을 향상 시켰으며, 기존 NH스피드뱅킹은 다문화 가정 및 외국인 고객을 위하여 9개 국어 조회/이체가 가능한 ‘NH글로벌&스피드뱅킹’으로 새롭게 변모하였다.

특화서비스인 NH워치뱅킹은 기어S2전용 앱을 출시하고 간편이체를 포함하게 된다. 보안 측면에서는 FDS가 고도화되며, 스마트OTP/지문인증 시스템을 스마트뱅킹 등으로 확대하여 생체인증 기반의 뱅킹서비스가 가능하도록 구현하였다.

해당 시간 동안 콜센터를 통한 사고신고접수, 자기앞수표 사고 확인 등은 정상적으로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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