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목록

관세청, ‘공직기강 사령탑’ 19일까지 감사관 공모

개방형직위 고공단 나급, 임용기간 3년…복무 및 청렴사항 감사

(조세금융신문=고승주 기자)  관세청이 3년간 청 내 공직기강을 바로잡을 유능한 외부 인재를 영입한다.


관세청(청장 천홍욱)은 오는 19일까지 개방형직위인 감사관을 공개모집한다고 4일 나라일터에 공고했다. 

채용직급은 고위공무원 ‘나급’으로, 임용기간은 기본 3년이며, 현직 공무원 임용 시 2년이다. 

주요업무는 관세청 및 소속기관, 유관기관 46개의 감사업무를 총괄하는 것으로 ▲소속기관과 산하단체에 대한 감사 ▲공직기강 확립 등을 위한 복무감사 ▲청렴·공직윤리 업무 등을 주제로 종합감사, 특정감사, 일상감사, 전산감사 등을 지휘하게 된다.

경력요건은 ▲중앙행정기관 또는 지방자치단체에서 감사·수사·법무, 예산·회계, 조사·기획·평가 등의 업무(이하 ‘감사 관련 업무’)를 3년 이상 담당한 사람으로서 5급 이상 또는 이에 상당하는 공무원으로 근무한 경력이 있는 자 ▲판사, 검사, 변호사 또는 공인회계사로서 3년 이상 근무한 경력이 있는 자 ▲고등교육법 제2조 제1호부터 제5호까지의 규정에 따른 학교에서 감사 관련 업무와 직접 관련이 있는 분야에서 조교수 이상으로 3년 이상 재직한 경력이 있는 자 등이다. 

응시원서는 오는 19일 오후 6시까지 나라일터를 통해 온라인접수하면 되며, 기타 문의사항은 인사혁신처 개방교류과(044-201-8358)로 연락하면 된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