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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세먼지 공포’로 600만원짜리 공기청정기까지 불티

1~3월 미세먼지 농도 32㎍/㎥…전년보다 2㎍/㎥ 높아

 

 

(조세금융신문=구재회 기자) ‘미세먼지 공포'가 확산하면서 초미세먼지까지 잡아준다는 프리미엄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9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올해 초(1~3월) 프리미엄 공기청정기의 누적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8% 신장했다.

 

같은 기간 전체 공기청정기 매출은 47% 늘었고 가격이 상대적으로 낮은 보급형 공기청정기 매출이 35% 신장한 것과 비교하면 고가의 공기청정기에 대한 수요가 그만큼 더 크다는 의미로 풀이된다.

 

특히 미세먼지에 대한 관심이 급격히 높아진 지난달의 경우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매출이 작년 동월 대비 118%나 급증했다.

 

프리미엄 공기청정기는 기능성 필터를 통해 지름이 2.5㎛이하인 초미세먼지를 걸러주는 기능이 있어 일반 제품보다 가격대가 높다.

 

과거에는 보급형 공기청정기에 대한 선호도가 높았지만 해를 거듭할수록 미세먼지가 심해지고 미세먼지의 위험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소비 트렌드도 바뀌었다는 분석이다. 

 

실제 환경부 대기질통합예보센터에 따르면 올해 1~3월 미세먼지 농도는 32㎍/㎥로, 2015년과 2016년 같은 기간보다 2㎍/㎥ 높았다.

 

‘아이큐에어(IQ air)’, ‘다이슨’, ‘발뮤다’, ‘블루에어’ 등의 브랜드로 대표되는 프리미엄 공기청정기는 기능성 필터를 통해 초미세먼지까지 걸러주는 기능이 있어 보급형과 비교하면 가격대가 높지만 아이큐에어, 다이슨의 올해 1~3월 매출은 작년동기에 비해 각각 50%, 63% 늘었다.

 

또 60만 원대인 발뮤다의 에어엔진, 100만 원대의 블루에어 공기청정기를 비롯해 620만 원대인 독일 브랜드 '나노드론'의 공기청정기 제품 역시 전년 동기 대비 주문량이 30% 이상 크게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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