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목록

KB금융,‘대학생 경제금융교육 봉사단’ 9기 발대식 실시

오는 9월부터 6개월간 청소년과 소외아동 대상으로 ‘찾아가는 경제금융교육’ 진행


(조세금융신문=박소현 기자) KB금융그룹과 KB금융공익재단은 17일부터 오는 18일까지 1박2일 동안 ‘KB 대학생 경제금융교육 봉사단(이하 폴라리스)’ 발대식 및 전문 강사교육을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2013년 하반기 KB국민은행에서 시작한 폴라리스는 경제금융교육에 관심 있는 대학생 대상으로 한다. 매년 한 기수당 200명씩 2기수를 선발하고 있으며, 이번 기수(9기)부터 KB금융공익재단에서 주관한다.


전국 8개 지역에서 선발된 이번 9기 봉사단은 오는 9월부터 6개월간 청소년과 소외아동을 위한 ‘찾아가는 경제금융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들은 먼저 교수법을 포함한 개인별 교육과정 20시간을 거친 후 다양한 콘텐츠로 집중수업 받으며, 전문강사로서의 강의 역량을 갖추게 된다.


폴라리스 단원으로 선발된 한 참가자는 “미래의 희망인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경제관념을 심어주는 유익하고 재미있는 경제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KB금융그룹은 KB금융공익재단을 포함한 전 계열사가 2017년 상반기에만 총 2016회, 73574명 대상으로 경제교육 및 1사1교 금융교육을 진행한 바 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