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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비대면 거래외국환은행 지정 서비스’ 출시

모바일 통해 신청 가능…서류 접수 위한 영업점 방문 불필요


(조세금융신문=심재완 기자) 신한은행은 모바일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거래외국환은행을 지정할 수 있는 '비대면 거래외국환은행 지정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거래외국환은행 지정'업무는 외국환 거래의 사후관리 및 신고 등을 위해 하나의 외국환은행을 사전에 지정하는 절차로 기존 지정시에는 영업점 방문이 필수였다.

 

그러나 이번 서비스 도입으로 영업점 방문 없이 모바일을 통한 신청이 가능해졌다. 고객은 제출해야 할 서류를 휴대폰 카메라로 촬영 후 전송으로 업무처리가 가능해 서류 접수를 위한 영업점 방문이 불필요하다. 또한 고객이 신청한 내용의 진행 단계를 모바일을 통해 언제나 확인 할 수 있다.

 

신한은행의 '비대면 거래외국환은행 지정 서비스'거주자의 지급 증빙 서류 미제출 지급 해외유학생 경비·해외체재비 지급 외국인의 국내보수 지급 및 연간 미화 5만불 이하의 지급 등 해외 송금의 큰 비중을 차지하는 세 가지 지정항목에 대한 전 금융권 지정현황 조회가 가능하며 신규 지정 및 기존의 거래외국환은행을 신한은행으로 언제든 변경할 수 있다.

 

신한은행은 내년부터 국내 거주하는 외국인 고객을 위한 글로벌 모바일 뱅킹 앱 'Global S Bank''외국인 보수송금항목 지정 서비스를 추가하고 영어베트남어 등 10개 국어를 지원해 국내 거주하는 외국인 고객들의 이용 편의성도 확대할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외환 업무의 비대면화를 추진해 고객의 이용 편의성을 향상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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