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목록

겨드랑이 비키니라인 색소침착, 레이저 멜라법으로 치료 가능


(조세금융신문=이준영 기자) 피부가 다른 부위와 달리 거뭇거뭇해지는 색소침착은 한번 생기면 개선이 어려운 것이 특징이다.


주로 자외선이 원인으로 꼽히지만 마찰, 레이저제모, 수술흉터, 화상, 아토피피부염, 여드름 등에 의해 나타나기도 한다. 


특히 겨드랑이와 비키니라인 색소침착 같은 경우는 마찰이나 면도, 왁싱, 레이저 제모 등이 주 원인이므로 자극이나 마찰을 최대한 줄이는 것이 좋다. 


경미한 색소침착은 미백화장품으로 약간의 도움을 받을 수는 있지만, 중등도 이상의 침착은 전문적인 치료가 필요하다.


색소침착은 과거에는 완치가 어렵다는 견해가 우세했으나 최근에는 여러 가지 노하우와 축적된 임상 경험, 좋은 장비들로 인해 점점 치료가 가능한 영역이 되고 있다.


요즈음 색소침착 치료 중 하나인 레이저를 이용한 ‘멜라법’이 주목을 받고 있다. 이는 멜라닌 색소 치료에 효과적인 루메니스 원 레이저와 깊은 층 멜라닌을 없애기 위해 엔디야그 레이져로 시술을 하며, 트란사민을 이용해서 멜라닌 합성을 억제해 재발 방지 효과도 있다.


시술시 연고마취가 필요 없을 만큼 통증이 거의 없고, 시술 후 붉어짐이 없어 일상생활이 바로 가능하며, 당일 세안, 샤워가 가능하다. 이 멜라법은 겨드랑이, 사타구니, 무릎, 팔꿈치, 엉덩이, 복숭아뼈, 뒷꿈치, 입술, 입주위, 유륜 색소침착뿐만 아니라 아토피, 화상, 흉터에 의한 색소침착에도 효과적이다.


강남역 아이러브피부과 이상민 원장은 “색소침착은 그 원인과 증상이 다양하므로 각각에 맞는 레이저와 약물도포 등이 필요하다. 그래서 레이저의 종류나 효능만큼 다양한 임상경험과 노하우가 중요하므로, 전문성을 갖춘 의료기관에서 정확한 상담과 진단 후 치료를 받아야 한다”며 “이런 치료뿐만 아니라 평소 색소부위에 마찰을 주는 생활 습관까지 고치면 좀 더 깨끗하고 맑은 피부를 유지 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