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목록

“스타트업, 유니콘으로 날자”… 시사저널이코노미 ‘스타트업포럼2018’ 개최

(조세금융신문=구재회 기자) 오는 3월28일(수) 오전 9시 서울 용산구 그랜드하얏트서울 그랜드볼룸에서 ‘스타트업포럼2018’이 개최된다. 지난해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열리는 이번 행사의 주제는 ‘유니콘을 위한 혁신(Innovation for Unicorn)’이다.

 

스타트업포럼2018은 디지털 경제매체 시사저널e(시사저널이코노미)가 주최하고 중소벤처기업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회 4차산업혁명포럼, 중소기업중앙회, 벤처기업협회, 벤처캐피탈협회 등 15개 기관․단체가 후원한다.

 

올해 포럼 주제로 주목한 ‘유니콘’은 스타트업 업계에서 스타트업으로 출발해 기업 가치가 1조원 이상이 된 기업을 뜻한다. 수많은 스타트업 가운데 살아남아 몸집을 불리는 기업은 드물기 때문에 상상 속의 동물인 유니콘에 빗댄 표현이다. 스타트업포럼2018은 국내에서 유니콘 기업을 배출하기 위해 어떤 노력과 지원, 생태계가 필요한지 모색하기 위해 기획됐다.

 

기조연설자로는 카일리 응 500startups 매니징 파트너와 유마 사이토 딜로이트재팬 스타트업 부문 대표, 이민화 벤처기업협회 명예회장 등이 나선다.

 

기조연설 외에 총 6개 세션에서는 ▲유니콘 스타트업을 육성 방법 ▲국내 스타트업 성장 과정 ▲정보기술(IT) 유니콘이 키우는 스타트업 ▲대기업이 주목하는 스타트업 ▲넥스트 유니콘을 위한 발걸음 ▲엔터테인먼트에서 태어난 유니콘 스타트업 등을 주제로 발표가 진행된다.

 

현병구 시사저널이코노미 대표는 “유니콘을 위한 혁신을 주제로 국내외 스타트업 현주소를 살펴보기 위해 포럼을 마련했다”며 “스타트업 전문가 20명과 스타트업계 종사자와 혁신창업가 등 이 유니콘을 위한 혁신 전략을 공유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