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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기아차, 6개 출품작 레드닷 디자인상 수상

 

(조세금융신문=김성욱 기자) 현대·기아차가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최우수상을 비롯해 총 6개의 상을 수상하며 세계 최고 수준의 디자인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현대·기아차는 이번 2018 레드닷 디자인상 ‘제품 디자인 부문-수송 디자인 분야’에서 기아차 스팅어가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현대차 넥쏘 △코나 △기아차 스토닉 △모닝이 본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아울러 지난해 6월 말 오픈한 기아차의 브랜드 체험관 ‘BEAT360’은 ‘제품 디자인 부문-실내 건축 및 디자인 분야’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레드닷 디자인상은 ‘iF 디자인상’, ‘IDEA 디자인상’과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로 평가받는 최고 권위의 디자인상으로 디자인의 혁신성과 기능성 등 다양한 핵심 평가 기준을 바탕으로 매년 각 분야별 수상작을 결정한다.

 

올해 제품 디자인 부문에서는 전 세계 59개국의 총 6300여개 제품이 출품돼 치열한 경쟁을 펼쳤으며 현대·기아차는 지난해 6개 차종 수상에 이어 올해도 다수의 수상작을 배출해냈다.

 

특히 현대차가 최근 본격 출시한 차세대 수소전기차 넥쏘가 처음으로 세계적인 권위를 갖춘 글로벌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함으로써 기술력과 친환경성뿐만 아니라 디자인 우수성까지도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계기를 만들었다.

 

또 기아차의 프리미엄 퍼포먼스 세단 스팅어는 올해 iF 디자인상 수상에 이어 두 번째로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를 수상을 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또 소형 SUV 코나와 스토닉, 모닝 등도 연달아 쾌거를 올렸다.

 

뿐만 아니라 기아차의 브랜드 체험관 BEAT360도 올해 iF 디자인상 커뮤니케이션과 인테리어 2개 부문 본상 수상에 이어 또 한 번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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